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9˚C
흐림 부산 12˚C
흐림 대구 7˚C
맑음 인천 8˚C
맑음 광주 7˚C
맑음 대전 7˚C
흐림 울산 8˚C
흐림 강릉 7˚C
흐림 제주 11˚C
산업

[부산모터쇼2022] 4년 만의 '팡파르'...현대차 '아이오닉 6' 세계 최초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2-07-14 09:23:40

열흘간의 車 축제, '아이오닉 6' BMW 'i7' 등 눈길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세계 최초 공개되는 전기차 '아이오닉 6'. [사진=현대차]


[이코노믹데일리=벡스코] 2022 부산국제모터쇼(이하 부산모터쇼)가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4년 만에 막을 올린다. 

'넥스트 모빌리티, 축제가 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는 14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내일(15일) 개막식을 열고, 오는 24일까지 열흘간의 자동차 축제를 벌인다.

부산모터쇼에선 완성차 브랜드를 포함해 28개 국내·외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완성차 국내 브랜드로는 현대자동차와 기아, 제네시스가 참가했다. 수입차 브랜드로는 BMW와 MINI, 롤스로이스가 출사표를 던졌다.

먼저 현대차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라이프의 경험'이라는 주제로 전시 부스를 마련해 완성차와 친환경 차 등 모두 14대 전시 차량을 선보인다.

현대차는 이 자리에서 세계 최초로 '아이오닉 6'을 공개하고 구체적인 제원과 세부 사양을 소개한다.

향후 '아이오닉 7'로 진화할 전기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콘셉트 카인 '세븐'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오닉 6, 7시리즈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술을 공개하고 전기차 퍼스트 무버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는 전동화 라인업 등을 전시한다. 주목할 만한 모델은 'X(엑스) 스피디움 쿠페'다.

국내에서 실물을 공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며, 이 차량은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미래에 대한 영감이 응집된 콘셉트 모델이다.

이밖에도 순수 전기차인 'GV60'과 'GV70' 및 'G80 전동화 모델',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인 'G90 롱휠베이스'를 선보인다.

기아는 ‘기아 모빌리티 인 프로그레스’(Kia Mobility in Progress)를 주제로 전기차와 친환경 차를 대거 전시한다.

눈에 띄는 모델은 대형 전기 SUV 콘셉트카인 '더 기아 콘셉트 EV9'이다. 'EV9'은 내년에 선보일 플래그십 전기차 모델로 국내에서는 처음 실물을 선보인다.

전기차 중에는 ‘EV6’와 ‘니로 플러스’, ‘니로 EV’ 등을 비롯해 'K8',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등이 전시되며 3년 만에 선보이는 도심형 SUV '셀토스'의 신형 모델 '더 뉴 셀토스' 실물도 처음 공개된다.

수입차 브랜드 중 유일하게 이번 부산 국제 모터쇼에 참가하는 BMW그룹 코리아는 이 기간 총 21가지 모델을 전시한다.

아시아 최초 공개 모델은 프레스데이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BMW 뉴 7시리즈. [사진=심민현 기자]


또한 BMW는 이번 모터쇼에서 '미래를 이끄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주제로 순수전기 플래그십 세단 'BMW i7'과 '뉴 2시리즈 액티브투어러'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iX M60', 'i4 M50' 등 고성능 순수전기 모델도 함께 전시한다.

MINI는 'MINI, 헤리티지로부터 미래로'를 주제로 고성능 브랜드 JCW의 탄생 60주년을 기념하는 한정판인 'MINI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과 MINI JCW의 전기화 버전인 'MINI 일렉트릭 페이스세터'를 국내에 최초로 공개한다.

롤스로이스는 부산모터쇼에 최초로 참가해 관람객들을 만난다. 블랙 배지 고스트, 고스트 익스텐디드, 컬리넌 모델이 전시되며 관람객들은 유리 펜스 바깥에서 차를 볼 수 있다.

롤스로이스 오너이거나 롤스로이스 딜러가 초청한 잠재 고객의 경우에만 직접 차를 만져볼 수 있다.

타이어 브랜드로는 넥센타이어가 자리를 빛낸다. 넥센타이어는 영남권 대표기업으로 지역 사회 경제 발전과 상생에 이바지하고자 타이어 브랜드 중 유일하게 이번 모터쇼에 참가한다. 

개방형 구조로 전시 부스를 마련해 ‘엔페라 슈프림’, ‘더 뉴 엔페라 AU7’ 등 주력 타이어 5종과 EV, 레이싱, 미래 콘셉트 타이어 등을 전시한다.

또 2020년 넥센타이어가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론칭한 비대면 타이어 방문 교체 서비스인 ‘넥스트레벨 GO’ 차량도 함께 선보인다.

부산시 관계자는 "4년 만에 돌아온 모터쇼인 만큼 이번에 참가하는 국내·외 브랜드들이 고객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차별화된 부스 콘셉트와 출품 차량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모터쇼는 지난 2001년 시작돼 2년마다 한 번씩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 자동차 전시회다. 관람 시간은 평일 오후 6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오후 7시까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
삼성화재
SK하이닉스
DB손해보험
퇴직연금
종근당
KB금융지주_2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3
한국투자증권
nh농협은행
우리은행
KB퇴직연금
퇴직연금
녹십자홀딩스
씨티
신한은행
부광약품
NH투자증
신한라이프
KB퇴직연금
한화
기업은행
NH
하나금융그룹
KB금융지주_1
포스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