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이버웹툰, 2022 美 하비상 노미네이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09-02 10:50:36

아마추어 창작 플랫폼 '캔버스(CANVAS)' 출신 작가의 작품

'로어 올림푸스', 2022 하비상·링고상 노미네이트

주요 만화 시상식 석권하며 시장 저변 확대 및 K-웹툰 성장까지 선순환

[네이버 웹툰 / 네이버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글로벌 스토리테크 플랫폼 네이버웹툰이 미국 시장에서 국제적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웹툰 ‘로어 올림푸스(Lore Olympus)’와 ‘에브리싱 이즈 파인(Everything is Fine)’이 2022 미국 하비상 올해의 디지털 도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다고 밝혔다. 

하비상은 미국 만화가이자 편집자인 하비 커츠먼(Harvey Kurtsman)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1988년 제정한 상으로, ‘윌 아이스너 상’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은 만화 시상식이다. 

2022년 하비상 ‘올해의 디지털 도서’ 부문 후보에 오른 작품은 총 5편으로, 이중 2편이 네이버웹툰의 영어 서비스 웹툰에서 연재 중인 오리지널 작품이다.

특히, 후보에 오른 ‘로어 올림푸스’와 ‘에브리싱 이즈 파인’은 네이버웹툰의 ‘캔버스’ 출신 작가의 작품이다. 캔버스는 네이버웹툰이 업계 최초로 구축한 창작만화 게시판 ‘도전만화’를 글로벌 시장에 적용한 아마추어 창작 공간 플랫폼으로, 글로벌 대규모 창작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로어 올림푸스(Lore Olympus) / 네이버 제공]


레이첼 스마이스(Rachel Smythe) 작가의 ‘로어 올림푸스’는 지난해 하비상 수상에 이어 올해 또 한번 노미네이트 돼 세계적인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글로벌 누적 조회 수 12억 뷰를 기록한 인기작이며, 올해 7월 미국 대표 만화 시상식 ‘아이스너 상’의 베스트 웹코믹 부문을 수상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에브리싱 이즈 파인(Everything is Fine) / 네이버 제공]


마이크 버컬(Mike Birchall) 작가의 ‘에브리싱 이즈 파인’ 역시 전 세계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웹툰이다. 평범한 동네에 사는 커플 사이에서 펼쳐지는 기이한 일상을 담은 공포물로, 2021년 영어 서비스로 연재를 시작해 현재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으로 번역돼 해외에서 활발히 연재되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하비상 외에도 올해 ‘링고상’의 베스트 웹코믹 부문에 ‘로어 올림푸스’를 포함한 4개의 작품을 후보에 올렸다. 

현재 네이버웹툰 플랫폼에 정식연재 중인 한국 작품 약 570여개 중 약 60% 이상이 한국어 외의 언어로 글로벌 독자들을 만나고 있다.  

네이버웹툰 이신옥 북미 사업 콘텐츠 총괄 리더는 “이번 노미네이션은 ‘웹툰’을 글로벌 콘텐츠로 격상하기 위한 네이버웹툰의 꾸준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웹툰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국민은행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넷마블
경남은행
신한은행
하나증권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부영그룹
KB희망부자
하이닉스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대원제약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보령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kb_지점안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