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현대ENG '굿윌스토어 밀알탄현점'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2-09-21 10:05:43

'굿윌스토어 밀알탄현점' 개소식에서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왼쪽 셋째), 홍정길 밀알복지재단 이사장(왼쪽 넷째), 홍정민 국회의원(왼쪽 다섯째), 이용우 국회의원(왼쪽 여섯째) 등이 커팅식을 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이코노믹데일리] 현대엔지니어링이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지난 20일 '굿윌스토어 밀알탄현점'을 개소했다고 21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현대엔지니어링 홍현성 대표와 이용우 국회의원, 홍정민 국회의원, 밀알복지재단 홍정길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굿윌스토어는 기증품 수거부터 분류와 가공, 포장, 판매 등 모든 과정에 장애인 근로자가 직접 참여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자립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직업재활시설이다.

개소식에 앞서 홍 대표와 임직원들은 재작년에 후원해 개소한 '밀알 일산점'을 방문해 물품 분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다음달부터는 임직원들이 직접 물품 분류 봉사활동에 참여해 부족한 일손에 손을 보탤 예정이다.

굿윌스토어 밀알탄현점은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금한 사랑나눔기금 1억원과 굿윌스토어 밀알일산점의 수익금을 더해 개소 후 2년만에 자력으로 설립한 첫 점포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현재 운영중인 밀알일산점에는 발달장애인 12명을 포함해 20명이 근무하고 있다. 이번에 개소한 밀알탄현점에는 발달장애인 4명을 포함해 7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굿윌스토어의 설립취지에 공감해 2017년부터 연 2회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물품을 모아 전달하는 '물품기증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6만4000여점이 넘는 물품들을 기증했으며 물품수거용 탑차기증, 임직원 봉사활동 등에 나섰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밀알일산점에 이어 밀알탄현점까지 새롭게 지점을 개소해 고용 취약계층인 장애인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뜻 깊다"며 "앞으로 장애인고용 창출 및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2020년 본격적으로 건설 자동화, OSC(오프사이트 컨스트럭션,공장 생산), 스마트 사업관리, 스마트 현장관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스마트건설기술 확보에도 나서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국민은행
부영그룹
주안파크자이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하나증권
KB증권
KB희망부자
신한금융
신한은행
KB금융그룹
보령
여신금융협회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메리츠증권
기업은행
kb_지점안내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대원제약
경남은행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