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현대건설, 60년 현대아파트 역사 담은 '다큐영상'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부장
2023-02-08 14:30:12


‘HDEC Original’ 브랜드다큐 영상 사진 [사진=현대건설]

[이코노믹데일리] 현대건설이 60여년 주택사업의 역사와 미래를 조명하는 영상을 선보였다.

현대건설은 자사 아파트 브랜드인 '현대아파트'의 역사를 담아낸 'HDEC Original' 브랜드다큐 영상을 최근 현대건설 도시정비 공식 유튜브 매거진에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영상에는 현대아파트를 주제로 대한민국 최초의 단지형 아파트인 '마포아파트'부터 프리미엄 브랜드인 '디에이치'에 이르기까지의 역사가 담겨있다.

영상은 1부(한국의 아파트, 그 현대적인 시작)와 2부(현대의 아파트, 재개발 그리고 재건축)로 나뉜다. 1부에는 본격적인 아파트 시대를 연 현대건설의 초기 아파트 건설 역사를 시작으로 압구정 현대아파트의 건설 배경과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담았다. 2부에는 서울을 시작으로 본격화된 도시정비의 역사를 담았다. 단군 이래 최대 재건축 사업으로 불리는 반포주공 1단지 시공사 선정 총회의 회상부터 '디에이치'의 등장 배경을 볼 수 있다.

영상에는 건축가, 교수 등 부동산 전문가가 출연하며 부동산 인플루언서와 현대건설이 준공한 주요 단지의 조합장도 출연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단순히 아파트를 노출해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방식에서 나아가 현대아파트의 기원과 역사를 알림과 동시에 도시정비에 대한 정보도 함께 보여줘 대한민국의 주거문화와 도시정비 사업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도시정비와 관련된 정보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한편, 고객 만족에도 최선을 다해 업계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