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9 월요일
구름 서울 22˚C
흐림 부산 23˚C
흐림 대구 22˚C
맑음 인천 22˚C
흐림 광주 21˚C
흐림 대전 24˚C
흐림 울산 21˚C
구름 강릉 20˚C
흐림 제주 23˚C
금융

[카드업 브리핑] 삼성카드, 에코 패키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수상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방예준 기자
2025-09-29 16:20:32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카드, 에코 패키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수상
삼성카드가 자사의 에코 패키지로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사진삼성카드
삼성카드가 자사의 '에코 패키지'로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사진=삼성카드] 
삼성카드가 자사의 '에코 패키지'로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에코 패키지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최우수상을,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본상을 수상한 데 이어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동상 수상을 기록했다.
 
에코 패키지는 카드 발급 시 제공되는 상품안내장·약관·일반 폐지 등 버려지는 종이 자원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카드 패키지로 프리미엄 카드 발급 시 포장재로 활용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환경까지 생각한 디자인이 인정받아 올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 "앞으로도 환경을 고려한 디자인을 더욱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C카드, 유명 미술품 전시회·피아노 협주 공연 할인 이벤트 실시
BC카드가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 티켓을 카드사 단독으로 최대 15까지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서울 중구 BC카드 본사 사진BC카드
BC카드가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 티켓을 카드사 단독으로 최대 15%까지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서울 중구 BC카드 본사 [사진=BC카드] 
BC카드가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 티켓을 카드사 단독으로 최대 15%까지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BC카드 고객은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미술품 전시회 및 크로스오버 콘서트 티켓 구매 시 최대 15%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먼저 내년 1월 31일까지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되는 '장 미셸 바스키아' 전시회 티켓 구매 고객에게는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오는 11월 25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되는 '더 피아노 오디세이' 티켓 구매 고객은 15% 할인 구매가 가능하다.
 
BC카드 관계자는 "BC카드 고객들에게 전시, 공연 등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향후 문화 마케팅을 통해 BC카드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고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카드, 추석 맞아 취약계층에 행복 꾸러미 전달
우리카드가 추석을 앞두고 서울 종로구 창신2동 거주 취약계층 100가구에 행복 꾸러미를 전달했다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가 추석을 앞두고 서울 종로구 창신2동 거주 취약계층 100가구에 행복 꾸러미를 전달했다.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가 추석을 앞두고 서울 종로구 창신2동 거주 취약계층 100가구에 행복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행복 꾸러미에는 △해물국수 △쌀약과 △당면 △현미 △광천김 등 명절 상차림과 일상 식탁에 필요한 식료품 10가지가 담겼다.
 
우리카드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 창신2동과 '1사1동 결연'을 맺고 매년 약 4회의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에도 가정의 달을 맞아 기부 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이 따듯한 명절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되고자 정성을 담았다"며 "지역 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금융사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NH농협카드, 수해지역 방문해 우리 쌀 나눔 행사 실시
NH농협카드가 집중호우 수해지역 주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우리 쌀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NH농협카드
NH농협카드가 집중호우 수해지역 주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우리 쌀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NH농협카드] 
NH농협카드가 집중호우 수해지역 주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우리 쌀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NH농협카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기 가평군 대한노인회 가평군지회를 방문해 우리 쌀 600kg와 우리쌀 누룽지 200인분을 기부했다. 기부된 쌀·누룽지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NH농협카드 봉사단 적립 기금으로 마련됐으며 대한노인회를 통해 가평 수해지역 내 경로당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나눔 행사는 범농협 캠페인 '농심천심 운동'의 일환이다. 농심천심 운동은 '농민의 마음이 곧 하늘의 뜻'이라는 의미로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확산을 위해 농협 계열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지난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은 가평 지역 어르신에게 작게나마 힘을 드렸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소외계층을 돕는 농심천심 운동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캐피탈
대신증권
콜마
삼성증권
동아쏘시오홀딩스
한국증권금융
롯데케미칼
KB국민은행_3
KB금융그룹_3
기업은행
삼성물산
컴투스
신한라이프
바이오로직스
다올투자증권
우리은행
롯데카드
우리은행
포스코
신한카드
신한은행
한화
GC녹십자
KB금융그룹_2
농협
한국토지주택공사
KB국민은행_2
KB금융그룹_1
빙그레
HD한국조선해양
하이닉스
DB그룹
신한라이프
kt
삼성화재
국민카드
KB국민은행_1
한화
부광약품
현대
하나금융그룹
하나카드
우리은행
우리은행
농협
미래에셋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