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6 목요일
안개 서울 16˚C
맑음 부산 18˚C
흐림 대구 16˚C
흐림 인천 16˚C
흐림 광주 20˚C
흐림 대전 18˚C
맑음 울산 19˚C
맑음 강릉 17˚C
맑음 제주 21˚C
산업

삼성중공업, 디섹과 한·미 조선 협력 강화…통합 밸류체인 구축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보운 기자
2025-11-06 10:30:49

설계·조달·건조 역량 연계해 MASGA 대응력 높인다

김경희 삼성중공업 부사장좌측과 윤석용 디섹 대표이사우측가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모습이다 사진삼성중공업
김경희 삼성중공업 부사장(좌측)과 윤석용 디섹 대표이사(우측)가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모습이다. [사진=삼성중공업]

[이코노믹데일리] 글로벌 조선·해양 전문기업 삼성중공업이 미국 조선업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국내 선박 설계 및 기자재 조달 전문기업 디섹(DSEC)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협약(MOU)'을 체결하고 한·미 조선업 협력과 글로벌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디섹은 상선 및 특수선 분야에서 선박 설계, 기자재 공급, 유지보수, 조선소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며 미국 조선소들과 협력해온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미국을 포함한 국내외에서 ▲중형 상선 건조 ▲조선소 현대화 컨설팅 ▲선박 개조 및 LNG운반선 화물창 수리 ▲그린·디지털 솔루션 제공 ▲R&D 설비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은 자사 조선·해양 건조 기술을 디섹의 미국 내 설계·조달 역량과 연계한다. 이를 통해 미국 해군 차세대 군수지원함(MASGA)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설계부터 기자재 조달·건조까지 이어지는 밸류체인(Value Chain)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디섹은 미국 내 선박 설계·조달 경험이 많은 최고의 파트너"라며 "美 비거 마린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에 이은 디섹과의 협약은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투자증권
kb금융그룹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삼성화재
DB손해보험
교촌
스마일게이트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씨티
NH
포스코
롯데캐슬
한화
db
SC제일은행
카카오
우리은행
삼성전자
한화투자증권
NH투자증
경주시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