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0 목요일
맑음 서울 9˚C
맑음 부산 8˚C
흐림 대구 9˚C
맑음 인천 12˚C
흐림 광주 11˚C
흐림 대전 10˚C
맑음 울산 11˚C
구름 강릉 11˚C
흐림 제주 14˚C
IT

빗썸, 신세계사이먼 아울렛 4개 지점 '릴레이 팝업' 성료…2만3000명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11-20 09:31:09

오프라인 접점 넓혀 '투자 문턱' 낮춘다

빗썸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릴레이 팝업 부스 성료
빗썸,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릴레이 팝업 부스' 성료.

[이코노믹데일리]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대중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시도한 장기 오프라인 프로젝트가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며 마무리됐다. 

온라인 플랫폼의 한계를 넘어 일상 공간에서 투자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가상자산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낮추려는 '스킨십 마케팅'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빗썸은 지난 주말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끝으로 지난 4개월간 진행한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릴레이 팝업 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8월 시흥점을 시작으로 파주, 부산, 여주 등 전국 주요 거점 4개 지점을 순회하며 진행됐다. 통상 가상자산 관련 행사가 서울 강남 등 특정 지역이나 IT 관련 행사장에 집중되는 것과 달리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은 교외형 아울렛을 공략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현장에서는 가상자산 투자 방법부터 계정 개설 절차, 거래 환경 이용법 등 기초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데 주력했다. 특히 모바일 환경에 익숙하지 않거나 가상자산 투자를 막연하게 어렵게 느끼는 중장년층 방문객들에게 안전하고 체계적인 투자 절차를 안내함으로써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는 데 기여했다.

성과도 수치로 입증됐다. 4개월간 약 2만3000여 명의 방문객이 이벤트에 참여했다. 빗썸은 딱딱한 설명 대신 '비트코인 채굴' 콘셉트의 체험형 콘텐츠와 팝콘 증정 등 가벼운 미션을 통해 방문객들의 거부감을 줄이고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했다.

빗썸의 이러한 행보는 최근 공격적으로 추진 중인 오프라인 접점 확대 전략의 연장선상에 있다. 빗썸은 이번 아울렛 팝업 외에도 대학 축제, 지역 기반 행사, 뮤직 페스티벌, 'KBW 2025 빗썸존' 등 다양한 현장에서 상담 부스를 운영해왔다.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가 주를 이루는 가상자산 업계에서 '대면 상담'이라는 아날로그적 방식을 통해 신뢰도를 높이려는 시도다.

빗썸 관계자는 "현장에서의 직접 상담은 처음 투자에 접근하는 이용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점을 중심으로 이용자들에게 가상자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삼성증권
하나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하이닉스
카카오
롯데캐슬
한화투자증권
NH
한화
한국투자증권
KB국민은행
kb금융그룹
DB손해보험
씨티
신한은행
신한투자증권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SC제일은행
삼성전자
NH투자증
교촌
경주시
신한금융지주
삼성화재
포스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