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상품은 질병·재해로 진단이 확정되고 종합병원에서 전신마취 후 마취 시간이 3시간 이상인 수술을 받은 경우 마취 시간 구간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한다. 수술 종류나 난이도를 세분화하지 않고 실제 전신마취 시간만으로 보장 금액을 산정해 이해도를 높였다.
주계약 가입 시 전신마취 수술 시간이 3시간을 초과하면 마취 시간 1시간 늘어날 때마다 보험금이 단계적으로 확대된다. 여기에 '(무)상급종합병원전신마취수술보장특약(해약환급금 미지급형)'을 추가로 가입할 경우 일반심사형 기준으로 전신마취 3시간 이상 4시간 미만 수술 1건당 최대 3000만원까지 보장한다.
또한 해약환급금 미지급형·비갱신형 구조로 설계돼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 시 해약환급금은 지급되지 않지만 동일 보장의 기본형 대비 보험료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간편심사형은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연령은 만 15세부터 80세까지다. 보험 납입기간은 5년·10년·15년·20년·30년 중 선택할 수 있다.
ABL생명 관계자는 "이 상품은 전신마취 시간이라는 명확한 기준을 통해 소비자가 보장 내용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수술에 대한 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상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