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13˚C
흐림 부산 13˚C
흐림 대구 10˚C
맑음 인천 11˚C
맑음 광주 11˚C
맑음 대전 10˚C
흐림 울산 10˚C
흐림 강릉 7˚C
흐림 제주 11˚C
생활경제

SPC그룹 섹타나인,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호영 기자
2021-08-03 15:10:23

[사진=SPC그룹]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디지털 사업 전문 기업 섹타나인이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스타트업 협력모델을 구축, ESG경영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는 스타트업으로부터 협업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 받아 실제 사업에 반영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스타트업과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섹타나인은 첫 프로젝트 주제를 '핀테크'로 정하고 지난 27일과 30일 이틀간 SPC그룹 매장 플랫폼 관련 사업 계획을 제안하는 데모데이를 열었다.

이번 데모데이는 핀테크 기업 보육 기관 서울핀테크랩과 핀테크큐브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150여개 스타트업 대상으로 모집 공고를 진행해 최종 15개사가 온라인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섹타나인은 데모데이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한 스타트업에게 SPC그룹 차세대 판매관리시스템(POS) 개발을 섹타나인과 공동으로 기획하고 상용화할 수 있는 사업 기회를 주고 투자 유치 등도 검토할 예정이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섹타나인은 SPC그룹 푸드테크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핀테크·빅데이터·디지털마케팅·커머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를 이어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스마트 라이프 테크놀로지 컴퍼니'라는 비전에 맞는 혁신적인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스타트업 성장을 적극 지원하는 등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지난 1월 출범한 섹타나인은 SPC그룹이 축적해온 플랫폼 비즈니스 기술력과 마케팅 역량, ICT 사업 인프라를 결집해 만든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으로 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테크놀로지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퇴직연금
KB금융지주_1
한화
NH투자증
신한라이프
DB손해보험
기업은행
KB금융지주_2
kb
퇴직연금
녹십자홀딩스
부광약품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3
종근당
포스코
KB퇴직연금
신한은행
한국투자증권
삼성화재
KB퇴직연금
NH
씨티
SK하이닉스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nh농협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