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GS건설, AI 가상인간 견본주택 큐레이터 도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2-03-24 10:28:58

[사진=부영그룹]

 GS건설이 업계 최초로 AI 가상 인간을 선보인다. 자이(Xi) 아파트 견본주택에서 AI 기술이 탑재된 가상 인간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분양 정보를 제공한다.

GS건설은 자사의 아파트 브랜드인 자이(Xi) 론칭 20주년을 맞이해 AI 가상 인간을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AI 가상 인간은 '대구역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 오픈 일인 오는 25일 10시 GS건설 유튜브 채널인 '자이TV'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자이(Xi) 신규 분양 견본주택에 등장하는 AI 가상 인간은 실존 인물을 촬영한 후 그 사람의 목소리와 표정, 행동 데이터를 AI로 학습 시켜 가상 인간으로 구현했다.

이는 고도의 3D 딥러닝 기반 영상 합성 기술을 이용해 현실감을 부여, 영상을 보는 고객은 마치 그 공간에 실제 들어가 있는 것처럼 생생한 정보를 빨리 전달받을 수 있다.

AI 가상 인간은 '대구역자이 더 스타'의 위치와 기본적인 사업 개요부터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 외관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단지에 적용된 중요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하도록 입력돼 있다.

또한, 인근에 있는 주거 편의 시설과 학군은 물론, 도로와 대중교통 정보뿐만 아니라 청약 일정과 자격 조건 등의 상세한 정보까지 제공한다.

한편, 유튜브 '자이TV' 구독자 50만 명 돌파 등을 통해 디지털 선도기업으로 자리 잡은 GS건설은 새로운 시도인 AI 가상 인간을 통해 다시 한번 주거 트렌드 혁신을 이끌게 됐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보령
부영그룹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DB
미래에셋
기업은행
넷마블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대한통운
KB희망부자
하이닉스
대원제약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여신금융협회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신한금융
KB희망부자
신한은행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신한라이프
KB증권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