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박재범' 원소주, 편의점서 판다…GS25 '원소주스피릿' 7월 판매 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2-05-05 01:00:00

[사진=GS리테일]


[이코노믹데일리] 일명 '박재범 소주'로 뜨거운 인기몰이중인 ‘원소주(WON SOJU)’를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원스피리츠는 신제품 ‘원소주 스피릿(WONSOJU SPIRIT)’을 오는 7월부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원소주 스피릿’은 강원도 원주의 쌀 토토미를 발효해 증류를 거친 고급 소주로, 원스피리츠가 앞서 한정 수량으로 선보여 ‘오픈런’ 현상을 일으킨 ‘원소주’의 후속 상품이다.
 
원스피리츠와 GS25는 ‘원소주’의 아이덴티티를 지키면서도 대량 생산과 더 많은 대중들이 즐기기 적합하도록 알코올 도수, 숙성 과정, 가격 등을 최적화해 ‘원소주 스피릿’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원소주 스피릿의 판매처로 GS25가 결정된 배경은 △GS25, GS더프레시 등 전국 유통망 보유 △국내 최대 온라인 주류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 연계 △원스피리츠와의 제휴 이벤트 진행 등으로 꼽고 있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부사장)은 “많은 유통사가 뜨거운 관심을 보였던 원소주를 GS25에서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GS25와 와인25플러스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특별한 의미가 있는 고급 증류주 시장에 큰 이정표를 남기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GS25와 와인25플러스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류 유통 플랫폼을 보유한 GS리테일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원스피리츠가 MZ세대들과 문화의 영역을 뛰어 넘어 리테일 영역에서도 소통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NH투자증
종근당
LX
신한금융
DB손해보험
신한은행
DB
신한금융지주
e편한세상
한국유나이티드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대한통운
SK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
KB국민은행
롯데캐슬
한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