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토요일
흐림 서울 11˚C
흐림 부산 13˚C
흐림 대구 10˚C
맑음 인천 10˚C
흐림 광주 11˚C
흐림 대전 10˚C
울산 11˚C
흐림 강릉 8˚C
흐림 제주 12˚C
IT

엔씨(NC), 국제 AI 학회서 3년 연속 논문 발표…AI 연구 성과 입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09-15 18:00:59

9월 18일 열리는 세계적 권위의 음성 AI 학회 '인터스피치 2022'에 논문 3편 채택

AI 합성음 품질 향상 연구…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 갖춘 음성합성 시스템 구현

학회 내 부스 마련해 연구 현황 공개, AI 인력 채용에 대한 상담도 실시

[엔씨소프트 판교 R&D 센터 사옥 전경 [사진=엔씨소프트]]



[이코노믹데일리]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국제 AI 학회 ‘인터스피치 2022’에서 3편의 논문을 발표한다.

올해 23회차를 맞는 인터스피치는 글로벌 AI 기업들이 최신 기술을 공유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음성 AI 학회다. 인터스피치 2022는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엔씨 AI 센터 산하 ‘Speech AI Lab’은 오랜 기간 음성합성 관련 연구를 진행하며 권위 있는 학회에 결과를 공유해왔다. 

이번에 발표한 논문 3편의 주제는 ▲적대적 다중 작업 학습을 기반으로 음색과 피치 표현을 분리 모델링 하는 방안 연구 ▲사전 학습된 뉴럴 보코더를 이용한 발화 품질 향상 연구 ▲합성음의 표현력을 다양화해 자연스러움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구 등이다. 

이번 연구를 통해 음성합성(TTS) 및 가창합성(SVS) 시스템의 품질과 자연스러움을 업계 최고 수준까지 구현했다.

엔씨 Speech AI Lab 김희만 실장은 “엔씨의 음성 AI 기술은 이미 상용화를 넘어 다음 단계를 바라보고 있다”며 “차별화된 수준의 기술을 연구하고 그 결과를 외부와 꾸준히 공유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엔씨는 인터스피치 학회에 부스를 마련해 연구 현황을 공유하고 데모 버전을 시연한다. 학회 참여자는 부스에서 음성 AI 기술 수준을 확인하고 AI 인력 채용에 대한 상담도 진행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지주_1
kb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
종근당
nh농협은행
퇴직연금
우리은행
한화
KB퇴직연금
하나금융그룹
부광약품
퇴직연금
씨티
기업은행
신한은행
KB금융지주_2
신한라이프
NH
삼성화재
SK하이닉스
포스코
KB퇴직연금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3
녹십자홀딩스
DB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