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요일
맑음 서울 2˚C
흐림 부산 11˚C
흐림 대구 6˚C
맑음 인천 7˚C
맑음 광주 5˚C
맑음 대전 5˚C
흐림 울산 8˚C
흐림 강릉 6˚C
흐림 제주 10˚C
IT

네이버 바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추가로 경쟁력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형 기자
2022-09-16 15:21:31

무료 콘텐츠인 '오디오 탭' 콘텐츠 6편 추가해 이용자 몰이

네이버 바이브가 제공할 예정인 오리지날 콘텐츠들[사진=네이버 바이브]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의 음악 재생 플랫폼 '바이브'가 오리지널 콘텐츠를 대폭 늘리고 있다.
 

바이브는 16일 △곽경택 감독의 오디오 무비 '극동' △정신과 전문의와 함께하는 마음진단 콘텐츠 '하지현 박사의 마음하트' △배우 이선빈, 이준혁 주연 스릴러 오디오 무비 '리버스' △홈트레이닝 'UV와 따라와, 홈사이클' △가수 조권과 배우 나인우가 참여한 슬립가이드 2편 등 총 6편의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6편 콘텐츠는 바이브가 지난해 12월 출시한 '오디오 탭'에서 서비스된다. 오디오 탭은 오디오 무비, 슬립가이드 등 다채로운 형식의 오디오 콘텐츠가 제공되는 특징을 가진 서비스로 구독권 없이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바이브에 따르면 오디오 탭 추가 이후 오디오 무비 '층'은 450만회 청취되는 성과를 냈고, 바이브 애플리케이션 설치율도 33% 증가했다.

 

바이브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재차 추가하며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8월에는 베스트셀러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을 오디오 환경에 적합하게 재구성해 출시했고, 지난 7월에는 롯데뮤지엄과 협업해 미술작품 470여종의 작품설명을 듣는 '셰퍼드 페어리, 행동하라!' 전시를 진행하기도 했다. 향후에는 돌비 코리아와 협업해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콘텐츠에 적용할 예정이다.

 

반경자 네이버 오디오서비스 리더는 “오디오 콘텐츠는 일상의 모든 순간 즐길 수 있는 유일한 콘텐츠 형식으로서 빠르게 성장 중인 분야”라면서 “바이브는 연내 6편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는데 그치지 않고 기부마라톤 클럽과 함께하는 러닝메이트 오디오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며 독보적인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녹십자홀딩스
KB퇴직연금
퇴직연금
KB퇴직연금
하나금융그룹
씨티
기업은행
KB금융지주_2
한화
DB손해보험
신한은행
신한라이프
NH
종근당
우리은행
삼성화재
퇴직연금
KB금융지주_3
포스코
kb
nh농협은행
SK하이닉스
한국투자증권
KB퇴직연금
NH투자증
부광약품
KB금융지주_1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