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이기자의 원투] '간편화' 암보험 인기…주계약 하나로 암진단부터 치료까지 보장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금융

[이기자의 원투] '간편화' 암보험 인기…주계약 하나로 암진단부터 치료까지 보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석훈 수습기자
2023-03-05 07:00:00

ABL 생명 '하나로암케어보험' 출시

다른 암보험 있어도 무진단 가입 가능

자료사진 [사진=픽사베이]

[이코노믹데일리] ※ 제2금융권은 하다고 새로운 상품들이 쏟아진다. 자칫 내게 맞는 상품마저 놓쳐버릴 수 있다는 금융소비자의 걱정을 덜기 위해 [이기자의 원투]는 일주일('One' week)간 주목할 만한 제2('Two')금융권 상품을 선정해 소개하는 코너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ABL 생명은 주계약 하나로 암 진단부터 치료비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무) ABL하나로암케어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치료와 수술부터 입원과 통원까지 암 치료와 관련한 전 과정을 주계약에서 보장한다. 다른 암보험에 가입돼 있더라도 제한 없이 무진단으로 가입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ABL 생명은 '(무) ABL하나로암케어보험(갱신형)' 가입 고객은 주계약에서 암 진단(일반 암, 소액 암, 재진단)은 물론 암 치료에 수반되는 검사 비용도 보장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우선 해당 상품 가입 고객은 암 진단 또는 진행 여부 확인 시 필요한 CT·PET·MRI·초음파 검사·유전자 패널 검사 전부 보험료 신청이 가능하다.

암 치료 과정에서는 암 수술·내시경수술·암 복강경하/흉강경하수술·암 관혈수술·암 5대 장기(간장, 신장, 심장, 췌장, 폐장) 이식수술 등 다양한 암 수술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ABL 생명은 여기에 더해 고비용 시술인 카티(CAR-T)항암 약물치료와 표적 항암 약물치료까지 보장 범위에 포함했다. 암 치료에 수반되는 통원·입원비도 별도 특약 없이 보장한다는 게 ABL 측 설명이다.

은재경 ABL생명 영업 채널 담당 임원은 "'(무) ABL하나로암케어보험(갱신형)'은 주계약 하나로 암 치료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보장한다"며 "다른 암보험이 있더라도 가입할 수 있으므로 든든한 암 보장을 원하는 고객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상품은 16세부터 65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10년 만기 갱신형으로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40세 남성과 40세 여성이 주계약 보험가입금액 1000만원, 10년 만기 전기납으로 가입했을 경우 월 납입보험료는 각각 1만2350원과 2만6840원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기업은행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하이닉스
보령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KB증권
스마일게이트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지주
경남은행
대원제약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넷마블
국민은행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