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中 사업 잰걸음"…더네이쳐홀딩스, 내셔널지오그래픽 현지 합작법인 설립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中 사업 잰걸음"…더네이쳐홀딩스, 내셔널지오그래픽 현지 합작법인 설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5-17 09:32:59

댄프리스 베스트셀러 CEO와 맞손

합작법인 지분율 더네이쳐홀딩스 51%, 베스트셀러 49%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중국 본토 사업 전개 박차

박영준 더네이쳐홀딩스 대표(오른쪽)와 댄 프리스(DAN FRIIS) 베스트셀러 CEO(왼쪽)가 중국 합작법인(JV)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더네이쳐홀딩스 ]


[이코노믹데일리] 더네이쳐홀딩스가 중국에 합작법인을 설립하며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현지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더네이쳐홀딩스는 글로벌 패션그룹 ‘베스트셀러’와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중국 사업 전개를 위한 중국 합작법인(JV) 설립을 완료했다.
 
이를 위해 박영준 더네이쳐홀딩스 대표는 최근 북경 베스트셀러 본사에서 댄프리스(DAN FRIIS) 베스트셀러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JV 설립 절차를 마무리했다. JV명은 ‘더네이쳐홀딩스 상하이·덕나이철상해유한공사’로 정하고 지분율은 더네이쳐홀딩스 51%, 베스트셀러 49%로 최종 확정했다.
 
베스트셀러는 덴마크에 본사를 둔 중국 내 최상위 패션 기업으로 방대한 현지 유통망을 갖추고 있다. 현재 중국 내 5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티몰, 위챗 등 각종 온라인 사업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더네이쳐홀딩스-베스트셀러 중국 JV는 향후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중국 사업을 전담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박 대표는 중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 확대에 더욱 집중하고, 한국 내수시장에서는 박범준 부대표가 전면에서 사업을 지휘할 방침이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홍콩을 비롯해 중화권에서 더네이쳐홀딩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에 대한 높은 관심이 긍정적인 실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아시아 외에도 오세아니아 대륙으로 영역을 넓혀 호주에서는 멜번 센트럴 1호점 개점을 시작으로 시드니, 캔버라에 상반기 중 5~6개, 연말까지 8~10개의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롯데캐슬
KB금융그룹
DB손해보험
우리은행
SK하이닉스
kb금융그룹
KB국민은행
e편한세상
미래에셋
대한통운
NH투자증
신한은행
DB
신한금융
한화
KB증권
LX
하나금융그룹
한국유나이티드
종근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