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0 일요일
맑음 서울 20˚C
맑음 부산 17˚C
맑음 대구 17˚C
맑음 인천 18˚C
흐림 광주 15˚C
흐림 대전 19˚C
흐림 울산 17˚C
흐림 강릉 18˚C
제주 18˚C
IT

구글 클라우드, LG전자 인공지능 품질 검사 플랫폼 구축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08-18 15:28:13

구글 클라우드 안토스 활용해 '마빈 클라우드' 개발 및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의 효율적 통합 관리 환경 구축

전 세계 곳곳의 생산 라인에 AI 품질 검사 적용해 불량 판정 오류 95% 감소

구글클라우드
구글클라우드

[이코노믹데일리] 구글 클라우드는 LG전자 생산기술원이 구글 클라우드의 안토스(Anthos)를 활용해 인공지능(AI) 기반 품질 검사 플랫폼을 개발하고 AI 품질 검사 공정을 구축해 디지털 전환 가속화했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 생산기술원은 최적의 생산 환경을 구축하고 제품 생산 과정 전반의 품질 일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빈 클라우드(MAVIN-Cloud)’를 개발했다. 마빈 클라우드는 수작업 검사 과정에 AI를 도입하여 자동화하고, AI 검사 모형의 개발 및 운영 라이프사이클 전체를 관리할 수 있는 AI 품질 검사 플랫폼이다.

LG전자 생산기술원은 다양한 온프레미스 환경에 개별적으로 구축된 마빈 클라우드가 모든 현장에 걸쳐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를 구성하였으며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구글 클라우드의 안토스를 도입했다.

안토스는 온프레미스를 비롯한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대규모 애플리케이션을 일관성 있게 유지, 배포, 운영할 수 있는 컨테이너 플랫폼이다. LG전자 생산기술원은 안토스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마빈 클라우드의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LG전자 내·외부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에 신속하고 간편하게 배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LG전자 생산기술원은 AI 품질 검사 플랫폼을 비전 검사뿐만 아니라 진동-소음 검사 영역까지 확대했으며, LG그룹 내 다른 계열사 및 외부 협력사 대상으로도 플랫폼 확장을 준비 중이다. 이외에 여러 산업 현장에서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SaaS 형식의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이혜진 LG전자 생산기술원 제조AI솔루션팀 파트장은 “구글 클라우드의 안정적인 인프라와 안토스의 쿠버네티스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조 현장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최신 기술과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안전하게 배포할 수 있었다”라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성공적인 현장 적용 경험을 발판 삼아 새로운 비즈니스 확장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강형준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은 “AI 및 머신러닝 기술과 이를 다양한 환경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역량은 오늘날 제조 산업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 요건으로 자리 잡았다”라며, “구글 클라우드의 독보적인 AI 기술력과 쿠버네티스 리더십을 통해 앞으로도 국내 제조 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더욱 확산하고 가속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퇴직연금
nh농협은행
퇴직연금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
KB금융지주_3
종근당
신한라이프
퇴직연금
삼성화재
씨티
하나금융그룹
KB금융지주_2
우리은행
한화
DB손해보험
한국투자증권
신한은행
KB금융지주_1
KB퇴직연금
기업은행
KB퇴직연금
포스코
SK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