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롯데웰푸드, 간편 요리소스 중화요리 4종 첫 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11-15 10:15:04

요리소스 가정간편식 '쉐푸드 요리킥'…불향 가득한 전문점급 중화요리 10분만에 뚝딱

쉐푸드 요리킥 4종 패키지 이미지 사진롯데웰푸드
쉐푸드 요리킥 4종 패키지 이미지 [사진=롯데웰푸드]
[이코노믹데일리] 롯데웰푸드가 불향 가득한 전문점급 중화요리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소스 가정간편식(HMR) ‘쉐푸드(Chefood) 요리킥’을 선보인다. 

15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쉐푸드 요리킥’은 식재료만 있으면 10분만에 전문점 수준의 요리를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제품은  △고추잡채 △마라샹궈 △어향가지 △마파두부 등 불향 가득한 중화요리 4종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2018년 약 1조9000억원이었던 소스류 국내판매액 규모는 지난해 약 2조6800억원까지 성장했다. 쉐푸드 요리킥은 크게 성장하고 있는 소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됐다. 

쉐푸드요리킥은 중화요리의 맛을 풍성하게 해주는 ‘불향’에 초점을 맞췄다. 섭씨 120도에서 파를 로스팅해 중식 전문 식당에서나 맛볼 수 있는 불맛의 풍미를 소스에 구현했다. 이를 위해 개발과정에서 롯데호텔 총주방장 출신의 ‘대한민국 요리명장 남대현 명장’이 함께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쉐푸드 요리킥만 있으면 집에서도 아주 간단하게 요리를 만들 수 있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메뉴의 요리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한국유나이티드
미래에셋
DB손해보험
KB증권
신한금융
DB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KB금융그룹
SK하이닉스
NH투자증
한화
롯데캐슬
LX
여신금융협회
대한통운
종근당
신한금융지주
e편한세상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