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11˚C
구름 대구 7˚C
맑음 인천 6˚C
흐림 광주 8˚C
맑음 대전 5˚C
구름 울산 8˚C
맑음 강릉 7˚C
흐림 제주 14˚C
산업

보조배터리 기내반입 몇 개까지 가능할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효진 기자
2024-05-13 16:11:35

전자담배∙휴대용 손선풍기∙일회용 리튬전지∙보조배터리 등 기내로

제주항공이 여행 필수품 중 반드시 기내로 가져가야 하는 물품들을 소개했다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안전한 항공 여행을 위해 여행 필수품 중 반드시 기내로 가져가야 하는 물품들을 소개했다. [사진=제주항공]
[이코노믹데일리] 제주항공이 안전한 항공 여행을 위해 여행 필수품 중 반드시 기내로 가져가야 하는 물품들을 13일 소개했다.

우선 승객들은 보조배터리를 반드시 기내에 갖고 타야 한다. 국토교통부 기준 1인당 보조배터리 용량 100Wh 이하 5개, 100Wh~160Wh 2개까지 반입이 가능하다. 흔히 사용하는 1만mAh 보조배터리의 용량은 36~38.5Wh다.

일회용 리튬전지, 리튬배터리가 내장된 휴대용 손 선풍기 등도 기내로 갖고 타야만 가능하다. 노트북, 태블릿PC, 휴대전화 등도 위탁 수하물 제한 물품이다. 특히 일본 노선의 경우 배터리 탈착이 불가능한 무선 고데기는 기내 수하물은 물론이고 수화물로 위탁할 수 없어 일본을 여행할 때는 유의해야 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전자담배, 충전용 보조배터리 등을 넣고 위탁 수하물로 맡긴 뒤 기내 탑승했다가 공항 직원의 연락을 받고 수하물 검사실에서 해당 물품을 꺼낸 뒤 다시 짐을 부치는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있다”며 “편안하고 안전한 항공 여행을 위해 수하물 규정을 꼼꼼히 확인하는 게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제주항공은 예매 고객에게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수하물 규정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항공보안365’이나 한국공항공사 카카오톡 채널 챗봇 서비스인 ‘물어보안’에서도 수하물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퇴직연금
포스코
NH투자증
kb
우리은행
KB퇴직연금
하나금융그룹
SK하이닉스
KB금융지주_1
퇴직연금
종근당
씨티
한화
KB퇴직연금
신한은행
KB금융지주_2
한국투자증권
기업은행
DB손해보험
NH
신한라이프
nh농협은행
KB금융지주_3
KB퇴직연금
삼성화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