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현장] 상쾌환, MZ겨냥한 팝업스토어 '블루 익스프레스'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05-14 15:53:30

모두와 함께 나누는 '선물' 콘셉트...외관부터 내부까지 포장 디자인 눈길

오는 20일까지 뉴스 뮤지엄 을지로점에서 참여 가능

상쾌한 팝업스토어 외관사진안서희 기자
상쾌환 팝업스토어 외관 [사진=안서희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양사가 숙취해소제 상쾌환의 메인타겟을 2030으로 잡고, 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광고와 오프라인 행사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0일부터 을지로에서 진행하는 상쾌환의 팝업스토어 ‘블루 익스프레스’에는 이색적인 체험과 기록하기 좋아하는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자)들이 대거 몰리며 오픈 3일차 만에 내방객 2600명을 기록했다.
 
‘마음을 전하다’라는 콘셉트로 구성된 상쾌환 팝업스토어는 건물 외벽을 포장지로 둘러싼 선물포장처럼 꾸며, 거대한 선물 패키지처럼 보이도록 설계했다.
 
이상수 삼양그룹 홍보 차장은 “자사의 숙취해소제 상쾌환이 그저 많이 팔리는 제품이 아니라 사람들에게 고품질의 좋은 이미지를 주는 제품이 되기를 원한다”라며 “혼자 먹는 숙취해소제 이미지 보단 여러 지인들에게도 선물하면서 함께 건강해지는 콘셉트를 전달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상쾌환의 메인컬러인 블루와 화이트가 조화롭게 섞인 팝업스토어는 △오더존 △플레이 존 △딜리버리 존으로 총 세 개의 구역으로 나눠져 있다.
 
블루 데스크좌 상쾌환 선물 제품 주문서우사진안서희 기자
블루 데스크(좌) 상쾌환 선물 제품 주문서(우)[사진=안서희 기자]
입구에 위치한 ‘오더 존’은 우체국을 연상케 하는 안내 데스크에서 팝업스토어에 대한 소개와 참여 방법을 알려주고, 블루 데스크에서 상쾌환 선물 제품 주문서(하트페이퍼)를 작성해 접수처에 제출해 도장을 받는 방식이다.
 
이렇게 주문서를 작성했다면, 같은 1층에 자리한 ‘플레이 존’으로 이동한다. 플레이 존은 자동 컨베이어 벨트에 상쾌환 제품을 배치한 블루 익스프레스 전시 공간을 마련해 앞서 오더 존에서 주문한 제품이 선물 패키지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연출했다.
 
3가지 게임이 준비된 ‘플레이 그라운드 존 사진 안서희 기자
3가지 게임이 준비된 ‘플레이 그라운드 존' [사진= 안서희 기자]
자동 컨베이어 벨트 맞은편에는 3가지 게임이 준비된 ‘플레이 그라운드’가 기다리고 있다. △블루 익스프레스의 ‘마음 전달’ 콘셉트를 반영한 ‘상쾌환 텔레파시’ △상쾌환 부스터 제로의 특징을 살린 ‘4 ZERO저울 게임’ △상쾌환 부스터 제로 뚜껑을 활용한 ‘상쾌환 알까기’ 등을 운영한다. 3가지 게임 중 2회 이상 성공 시,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 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 하나를 미리 받을 수 있다.
 
2층 딜리버리 존좌과 데코존우 사진 안서희 기자
2층 딜리버리 존(좌)과 데코존(우) [사진= 안서희 기자]
2층의 ‘딜리버리 존’에서는 각자 주문서에 맞는 상쾌환 선물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옆에는 제품 패키지에 스티커나 스탬프 등으로 취향에 맞게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데코 존’과 인증샷 촬영을 위한 포토존이 조성돼 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김 모씨는 “우연히 지나가다가 신기해서 방문했다”라며 “내 마음대로 제품을 골라 커스텀 할 수 있다는 게 색달랐다. 오늘 만든 커스텀 패키지는 친구에게 선물 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SK하이닉스
한국유나이티드
e편한세상
LX
DB손해보험
우리은행
롯데캐슬
KB증권
신한금융
NH투자증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한화
종근당
KB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