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6˚C
맑음 부산 12˚C
맑음 대구 6˚C
맑음 인천 7˚C
맑음 광주 6˚C
맑음 대전 5˚C
맑음 울산 8˚C
흐림 강릉 8˚C
구름 제주 11˚C
산업

LG전자·한국건설기술연구원, 실내 환기 새 기준 만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4-05-14 14:40:17

환기 인증제도 개발, 제품 검증·관리 시스템 등 연구

LG전자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올바른 환기 사용 및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 13일 협약을 체결 후 기념 촬영하는 배정현 LG전자 SAC사업담당 상무오른쪽와 송태협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건축연구본부장사진LG전자
LG전자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올바른 환기 사용 및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 13일 협약을 체결 후 기념 촬영하는 배정현 LG전자 SAC사업담당 상무(오른쪽)와 송태협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건축연구본부장.[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건설연)과 환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내 공기질 가이드라인을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진행된 협약을 통해 LG전자와 건설연은 △환기 제품 인증제도 개발 △환기 제품 성능 검증 및 통합관리 시스템 연구 △실내 공기질 관련 빅데이터 구축 기술 지원 △실내 공기질 관리 가이드라인 제시 등에 협력한다. 또 민감·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실내 공기질 개선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환기는 코로나19 등을 계기로 실내 오염 물질에 대한 경각심으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실내 환기 제품 시장도 성장하는 추세다.

LG전자는 시스템에어컨과 연동하면 실내 공기를 더 빠르고 쾌적하게 관리하는 가정용 프리미엄 환기시스템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은 "LG전자는 환기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관련 제도 개선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