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LIG넥스원, 합동군사대과 '미래 국방 군사전문가 육성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환 기자
2024-05-29 10:53:52

미래 군사 전문가 육성 위해 맞손

우주·무인화 분야 교육, 인력교류 추진

"군 전력 한 단계 도약 마중되길 바라"

28일 경기 성남 LIG넥스원 판교하우스에서 미래 국방 군사전문가 육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한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이사왼쪽와 박찬근 합동군사대학교 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LIG넥스원
28일 경기 성남 LIG넥스원 판교하우스에서 '미래 국방 군사 전문가 육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한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이사(왼쪽)와 박찬근 합동군사대학교 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LIG넥스원]
[이코노믹데일리] LIG넥스원이 국방부 산하 합동군사대학교와 '미래 군사 전문가 육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산업·학계 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공조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LIG넥스원은 우주·무인화 기술과 정책·전력 분야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고 연구 인력 교류, 방위 산업 시설 견학 등을 진행해 첨단 전력 운용의 중심이 될 군사 전문가를 육성하는 계기로 만들 계획이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는 “초지능·초연결·초융합에 기반한 무기체계와 솔루션이 빠르게 첨단·고도화되며 군사 전문가의 육성이 범국가적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LIG넥스원과 합동 군사대의 협력이 대한민국 군 전력이 한 단계 도약하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IG넥스원은 국군이 추진 중인 ‘국방혁신 4.0’에서 유·무인 복합 전투체계를 구축하는 등 미래 방산 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