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9 수요일
맑음 서울 -4˚C
맑음 부산 -1˚C
흐림 대구 2˚C
맑음 인천 2˚C
흐림 광주 3˚C
구름 대전 -0˚C
맑음 울산 1˚C
맑음 강릉 0˚C
흐림 제주 9˚C
신화통신

[경제] 아랍企, 10억 달러어치 중국산 에어택시 구입...관광∙교통수단으로 활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姚玉洁,龚雯,孙青,方喆
2025-07-17 11:37:36
스디커지(時的科技∙TCabTech)의 전동수직이착륙기(eVTOL)를 지난해 11월 15일 촬영했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상하이=신화통신) 아랍에미리트 기업 오토크래프트(Autocraft)가 16일 상하이에서 스디커지(時的科技∙TCabTech)와 10억 달러 규모의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오토크래프트는 E20 전동수직이착륙기(eVTOL) 350대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는 지금까지 중국 기업이 체결한 단일 eVTOL 구매 의향서 중 최대 규모다. 첫 번째 물량은 중국민용항공국(CAAC·민항국)의 감항증을 취득한 뒤 인도될 계획이다.

eVTOL은 헬리콥터처럼 활주로 없이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항공 모빌리티로, 탄소 감축 및 저소음 등의 특징을 갖추고 있다. 향후 중동·북아프리카 지역에서 관광, 공중교통수단 등 상업적으로 이용될 전망이다.

E20은 스디커지가 자체 개발한 플래그십 모델로, 설계 항속거리는 200㎞, 최고 시속은 320㎞에 달한다. 조종사 1명과 승객 4명을 태울 수 있다. 주로 도시 간·도시 내 관광, 출퇴근, 순찰 등의 용도로 활용된다.

황융웨이(黃雍威) 스디커지 창립자 겸 CEO는 "10억 달러 규모의 이번 계약은 회사의 해외 시장 진출에 있어 중요한 돌파구"라고 평가하며 "앞으로 협력 파트너와 함께 중국의 저고도 기술을 더 많은 지역에서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
kb금융그룹
NH
롯데캐슬
한국투자증권
신한은행
한화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카카오
삼성전자
씨티
스마일게이트
하이닉스
db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경주시
교촌
KB국민은행
삼성증권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한화
포스코
SC제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