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9 수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2˚C
흐림 대구 1˚C
맑음 인천 2˚C
흐림 광주 2˚C
흐림 대전 1˚C
맑음 울산 1˚C
맑음 강릉 0˚C
흐림 제주 10˚C
신화통신

[경제] "中 공급사슬은 기적"...엔비디아 CEO, AI 분야에서 중국 역량 높이 평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曾焱,马峥,鞠焕宗,陈朔
2025-07-18 16:26:15
17일 '제3회 중국국제공급사슬엑스포(CISCE)' 선진 제조 테마 활동에 참가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17일 중국의 공급사슬을 높이 평가했다.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중국의 공급사슬을 '기적'이라고 칭하며 인공지능(AI)과 컴퓨터과학 분야에서 중국이 탄탄한 역량을 보유했음을 강조했다.

"중국의 공급사슬은 기적입니다. 중국은 노동력은 물론 수준 높은 기술, AI,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세계에서 가장 크고 복잡한 공급사슬을 보유했습니다." 황 CEO는 베이징서 진행되고 있는 '제3회 중국국제공급사슬엑스포(CISCE)'에서 이같이 밝혔다.

황 CEO는 글로벌 기술 생태계에서 중국 기업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역설했다. 그는 "중국은 컴퓨터과학 분야에서 수준 높은 전문 지식을 갖춘 세계에서 몇 안 되는 지역 중 하나"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이렇게 많은 인구를 대상으로 구축된 아키텍처와 알고리즘은 놀라울 정도로 정교하다"고 덧붙였다.

황 CEO의 발언은 미국과 중국 간 기술 갈등이 심화되는 가운데 나왔다. 규제 압박과 지정학적 긴장에도 그는 지속적인 협업과 연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매우 복잡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글로벌 공급사슬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그는 엔비디아가 전 세계 시스템에 동력을 공급하는 소프트∙하드웨어를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공급사슬은 연결"이라는 메시지에 주목했다. "전 세계 수많은 공급업체가 한 공급사슬에 연결돼 있습니다." 황 CEO의 말이다. 

한편 황 CEO는 중국이 AI 개발 분야에서 이 같은 중요한 역할을 발휘할 수 있었던 이유로 풍부한 연구 인력과 과학·수학에 대한 높은 관심을 꼽았다. 그러면서 "중국에는 이 순간을 위해 완벽하게 준비된 우수한 연구자들이 있다"고 부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
NH
신한금융지주
삼성화재
db
스마일게이트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신한은행
하이닉스
삼성증권
DB손해보험
교촌
카카오
kb금융그룹
SC제일은행
삼성전자
씨티
우리은행
포스코
한화투자증권
경주시
한화
롯데캐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