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7 월요일
맑음 서울 5˚C
맑음 부산 12˚C
맑음 대구 10˚C
흐림 인천 5˚C
흐림 광주 8˚C
흐림 대전 7˚C
흐림 울산 9˚C
흐림 강릉 7˚C
흐림 제주 11˚C
신화통신

[영상] 파키스탄 언론인 "상하이협력기구, 공동 발전 촉진에 중요한 역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张敬尧,蒋超,杨恺,Ahmad Kamal
2025-07-28 14:40:14

파키스탄 언론인 "상하이협력기구, 공동 발전 촉진에 중요한 역할" (02분01초)

무다사르 이크발 파키스탄 AP통신 부국장은 최근 신화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상하이협력기구(SCO)가 공동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무다사르 이크발, 파키스탄 AP통신 부국장] "SCO는 사회의 다양한 측면에서의 작업과 상호 연결된 세계에서의 협업을 촉진함으로써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자간 협력 촉진과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죠. 이는 공동 발전 추구, 회원국 간 경제 성장과 발전, 진보 보장이 핵심입니다."

이크발 부국장은 SCO 회원국 간 미디어 협력이 상호 이해를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무다사르 이크발, 파키스탄 AP통신 부국장] "미디어 대표로서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와 중국-파키스탄 경제회랑(CPEC)의 긍정적이고 영향력 있는 비전을 조명하고 지역 협력을 소개하며 SCO 회원국 간 경제 성장, 문화 교류, 안보 협력 스토리를 공유해야 합니다. 미디어 차원에서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습니다. 중국과 파키스탄 등 각국이 서로를 더 잘 알고 더 나은 이해를 바탕으로 혁신을 이뤄 양국 간 미묘한 차이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SCO 미디어 싱크탱크 정상회의'는 7월 23~27일 허난(河南)성 정저우(鄭州)시에서 열렸다.

이크발 부국장은 정상회의 참석을 통해 중국의 발전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릴 것으로 기대했다.

[무다사르 이크발, 파키스탄 AP통신 부국장] "파키스탄 국영통신사 대표로 'SCO 미디어 싱크탱크 정상회의'에 참석할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 SCO 회원국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또 SCO 회원국 관계자들과 제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중국의 경제∙사회∙문화 발전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화통신 기자 이슬라마바드 보도]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롯데캐슬
한화
한화투자증권
NH투자증
우리은행
DB손해보험
한국투자증권
포스코
씨티
삼성증권
교촌
삼성화재
KB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db
카카오
신한투자증권
신한은행
경주시
NH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SC제일은행
신한금융지주
삼성전자
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