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6 일요일
맑음 서울 4˚C
맑음 부산 8˚C
맑음 대구 6˚C
맑음 인천 8˚C
맑음 광주 8˚C
흐림 대전 8˚C
맑음 울산 9˚C
구름 강릉 9˚C
맑음 제주 12˚C
신화통신

[영상] 축구 열풍 주역 中 '쑤차오', 지역 경제 활성화에 '한몫'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郑鑫,方祥军
2025-08-08 11:44:21

축구 열풍 주역 中 '쑤차오', 지역 경제 활성화에 '한몫'(01분42초)

장쑤(江蘇)성의 아마추어 축구 리그 '쑤차오(蘇超)'가 축구 열풍뿐만 아니라 여름 소비 활성화를 이끌고 있다.

지난 2일 화이안(淮安)에선 화이안 대 쑤저우(蘇州)의 경기를 보기 위해 3만 명이 넘는 축구팬이 중국 각지에서 몰려들었다.

[리싱위(李星雨), 축구팬]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모두가 하나의 축구공에 집중하고 열광할 때 이번 경기가 관중들을 위한 것처럼 느껴졌어요. 스포츠 정신과 장쑤만의 박동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화이안은 경기 개최에 맞춰 관광지 무료 개방, 대규모 할인쿠폰 지급, 20곳 이상의 팬 페스트존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축구, 식음료, 쇼핑, 관광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여름 소비 체험을 제공하며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사했다.

[정루(鄭茹), 레스토랑 직원] "경기를 보러 온 외지 팬들 덕분에 손님이 많아졌습니다. 온라인 판매도 확 늘었죠. 온∙오프라인 합쳐 평소보다 거의 40% 증가했습니다."

화이안 상무국의 통계에 따르면 경기 당일 시내 20개 대형 쇼핑몰과 야간경제 클러스터의 매출은 총 3천360만 위안(약 64억5천120만원)을 기록했다. 지난주 토요일(7월 26일)보다 33% 늘어난 규모다.

주말 동안 지역 전체 소비는 전년 동기 대비 15.6% 증가했고, 그중 외지 방문객의 소비는 20.5% 확대됐다. 관광+소비의 시너지 효과가 뚜렷했다는 분석이다.

[왕신(王信), 화이안구 상무국 부국장] "경기 티켓과 연계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식음료, 쇼핑, 서비스 분야에서 15~20% 할인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경기 열풍을 실질적인 소비로 연결시켜 지역 경제의 활력으로 바꾸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신화통신 기자 중국 화이안 보도]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포스코
경주시
한화투자증권
우리은행
NH투자증
KB국민은행
삼성증권
DB손해보험
SC제일은행
신한투자증권
교촌
신한금융지주
씨티
신한은행
롯데캐슬
db
하이닉스
삼성전자
카카오
kb금융그룹
NH
삼성화재
한화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