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5 토요일
맑음 서울 1˚C
맑음 부산 4˚C
맑음 대구 4˚C
맑음 인천 6˚C
흐림 광주 7˚C
흐림 대전 7˚C
흐림 울산 7˚C
강릉 7˚C
흐림 제주 11˚C
신화통신

[사회] 中 '청두 월드게임' 개발 수입, 역대 최고치 기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刘扬涛,王曦
2025-08-15 09:26:30
지난 3일 '제12회 월드게임' 선수촌 A구역 내 공식 라이선스 상품 소매점에 전시된 기념품. (사진/신화통신)

(중국 청두=신화통신) '제12회 월드게임(청두 월드게임)'의 시장 개발 수입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가오이창(高怡強) 청두 월드게임 위원회 선전부(개폐막식부) 전임 부부장은 이번 대회에서 26개의 후원사와 33개의 기부 기업을 유치했다고 소개했다. 라이선스 사업 부문에서는 총 48개 기업을 모집해 500여 종의 라이선스 상품을 출시했으며 오프라인 소매점도 총 218곳을 운영했다.

가오 부부장은 "대회의 비즈니스 구도도 재편했다"며 과학기술 측면에서 인공지능(AI), 녹색·저탄소, 저고도 경제 등 응용 시나리오와 관련해 4차례의 맞춤형 비즈니스 매칭회를 개최했다고 소개했다. 이 과정에서 유치한 기부 기업 중 과학기술 기업의 비중은 절반을 웃돌았다.

또한 11개 국유기업이 월드게임에 10만t(톤) 이상의 카본싱크(탄소흡수원)를 기부함으로써 대회의 탄소중립 달성에 힘을 보탰다.

한편 청두 월드게임은 다채로운 문화 활동을 통해 글로벌 문명 교류∙상호 학습을 촉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 관계자는 청두 월드게임 선수촌이 중화 우수 전통문화와 무형문화유산의 체험 활동을 전개해 참가자들에게 중화 전통문화의 매력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특히 월드게임 광장은 개장 이후 문화∙예술∙전시∙공연, 스포츠 체험, 무형문화유산 체험, 과학기술 전시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해 누적 1만3천 명(연인원)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카카오
KB국민은행
포스코
한화투자증권
NH
삼성화재
DB손해보험
신한은행
우리은행
신한투자증권
삼성전자
한국투자증권
교촌
씨티
스마일게이트
하이닉스
NH투자증
SC제일은행
경주시
신한금융지주
db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롯데캐슬
한화
삼성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