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4 목요일
서울 22˚C
흐림 부산 23˚C
흐림 대구 25˚C
인천 24˚C
구름 광주 23˚C
흐림 대전 22˚C
흐림 울산 24˚C
흐림 강릉 23˚C
맑음 제주 25˚C
생활경제

몽골과 손잡은 동구바이오제약, 글로벌 시장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5-09-03 09:37:09

연구·교육 협력과 생산기지 구축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거점 전략 본격화

왼쪽부터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  벌드바타르담딩더르즈 몽골국립의과대학 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동구바이오제약
(왼쪽부터)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 벌드바타르담딩더르즈 몽골국립의과대학 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동구바이오제약]

[이코노믹데일리] 동구바이오제약은 지난 29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몽골국립의과대학(MNUMS)과 의료·제약 분야에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줄기세포 및 재생의학 공동연구, 신약 개발과 바이오의약품 상용화, 질환 치료 신기술 연구, 의료인 교육 및 인적 교류 프로그램 운영, 학술 세미나·워크숍·심포지엄 공동 개최 등 다방면에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몽골 공공의료 개선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함으로써 현지 의료 인프라 향상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단순한 제품 공급을 넘어 연구·교육을 포괄하는 장기적 협력 모델을 구축하게 됐다. 이는 몽골 의료 수준 향상뿐만 아니라 한국과 몽골 양국의 연구 역량 강화에도 의미가 크다.

앞서 동구바이오제약은 몽골 제약사 Munkhiin Tun LLC, 유통사 MEIC와 함께 합작법인(MDM)을 설립하고 지난 5월 몽골 울란바토르에 앰플 제조공장을 준공한 바 있다. 

이 공장은 기술이전과 공동투자를 기반으로 구축된 몽골 최초의 외국계 의약품 제조시설로 초기에는 몽골 내수시장 공급에 집중하되 단계적으로 한국 GMP 인증을 추진해 아프리카·CIS·ASEAN 일부 국가로의 수출 거점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일부 제품은 한국 역수입 방안도 검토 중이다.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는 "동구바이오제약이 몽골에서 단순히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수준을 넘어 의약품 연구와 의료 인력 양성, 공공보건 향상까지 포괄하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는 것"이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국제 시장에서의 신뢰도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과실비율정보포털
우리은행
KB국민은행_2
KB금융그룹_3
현대
미래에셋
우리은행
NH농협은행
삼성물산
우리은행
IBK
kt
대신증권
kb_2
하이닉스
한화
kb_3
KB국민은행_1
KB금융그룹_1
KB_1
콜마
신한카드
KB국민은행_3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_2
컴투스
신한은행
우리은행
DB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