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9 일요일
맑음 서울 11˚C
구름 부산 12˚C
맑음 대구 9˚C
구름 인천 12˚C
맑음 광주 10˚C
맑음 대전 11˚C
맑음 울산 11˚C
맑음 강릉 10˚C
흐림 제주 17˚C
신화통신

[국제] 주택 판매 바닥 찍고 고용 둔화...美 경기 침체에 '인플레이션' 우려 재점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刘亚南,郭克
2025-09-22 18:35:22
지난 8월 12일 미국 뉴욕시 브루클린 지역의 한 마트에서 쇼핑을 하는 소비자. (사진/신화통신)

(미국 뉴욕=신화통신) 미국의 경제 침체가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포스트는 높은 대출 비용, 계속해서 줄어드는 일자리, 날로 악화되는 경제적·정치적 불확실성 때문에 미국 내 많은 가구가 경기 침체의 여파를 피부로 느끼고 있다며 다음과 같이 보도했다.

지난 17일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연준)가 금리 인하를 발표하면서 주식시장이 다소 반등했다. 그러나 경제학자들은 이것이 일반 미국인들에게 큰 영향을 끼칠 가능성은 낮으며, 많은 이들이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짚었다.

제시카 리들 미국 싱크탱크 맨해튼연구소 선임 연구원은 경제 불확실성, 관세, 인플레이션 상승, 경제 침체 리스크 등 여러 요인 때문에 미국 소비자들의 무력감이 더 깊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얼마 전 미국 월간 주택 판매량도 바닥을 찍었다. 더불어 올해 미국의 취업 및 채용 활동이 크게 둔화됐으며, 지난 3개월간 신규 고용은 지난해 여름의 3분의 1 수준에 불과했다. 이 밖에 미 인구조사국 데이터에 따르면 새집으로 이사하거나 새로운 도시로 이주하는 빈도 역시 다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워싱턴포스트와 입소스가 공동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미국인 응답자 중 현재 취업하기 좋은 시기가 아니라고 답한 비율이 63%에 달했다.

관세 추가 부과와 이민 정책 강화가 또다시 인플레이션을 초래해 경제적 불확실성이 더 높아질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투자증권
NH
한화
신한금융지주
DB손해보험
씨티
롯데캐슬
하이닉스
NH투자증
하나금융그룹
삼성증권
신한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카카오
한국투자증권
KB국민은행
SC제일은행
교촌
신한은행
포스코
kb금융그룹
삼성전자
우리은행
경주시
db
삼성화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