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7 금요일
안개 서울 5˚C
맑음 부산 10˚C
흐림 대구 7˚C
안개 인천 11˚C
흐림 광주 10˚C
흐림 대전 9˚C
흐림 울산 11˚C
흐림 강릉 11˚C
흐림 제주 18˚C
신화통신

[사회] 국경절∙중추절 황금 연휴, '인문'과 '경제'의 만남으로 한층 풍성해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王雨萧,叶昊鸣,徐壮,安路蒙,宋瑞,马博文,杨驰,段续,季春鹏,王全超,李博,邢广利,杜宇,黄政伟,黄伟
2025-10-09 12:52:42

(베이징=신화통신) 중국 전역에서 개최된 각종 문화 행사 1만2천 회 이상, 지역 간 인구 이동량 약 24억3천200만 명(연인원)...활기로 가득 찬 관광지, 인파로 붐비는 거리 등 중국 소비시장에 생기와 활력이 넘친다.

중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동양의 매력'에 빠지고 해외를 찾은 중국인 관광객은 세계 경제에 활기를 더한다.

국경절과 중추절 황금연휴 기간 중국 각지에서는 '인문'과 '경제'가 만나 힘을 발휘했다. 그 현장으로 함께 들어가 보자.

한 어린이가 지난 1일 장쑤(江蘇)성 쉬이(盱眙)현 제일산(第一山) 역사문화거리를 거닐고 있다. 국경절∙중추절 연휴 기간 쉬이현은 일부 관광지 입장권 무료, 소비 쿠폰 발급 등을 통해 다채로운 문화관광 행사를 펼쳤다. (사진/신화통신)
5일 충칭(重慶)시 츠치커우(磁器口)고진(古鎭∙옛 마을)에서 장가연(長街宴)이 열렸다. 이곳을 찾은 많은 관광객이 맛있는 음식을 맛보고 민속 공연을 즐기며 중추절의 기쁨을 함께 누렸다. (사진/신화통신)
7일 장쑤성 난징(南京)시 푸쯔먀오(夫子廟)관광지를 찾은 관광객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2일 베이징 베이하이(北海)공원에서 야간 공연이 열렸다. 관광객은 어둠이 깔린 원림(園林)에서 전통문화의 매력에 흠뻑 젖었다. (사진/신화통신)
세계문화유산 안후이(安徽)성 황산(黃山) 훙(宏)촌을 거니는 관광객을 1일 드론으로 내려다봤다. (사진/신화통신)
4일 허난(河南)성 뤄양(洛陽)시 미래성 SF랜드를 방문한 어린이들이 가상현실(VR) 기술을 이용해 몰입식 체험을 즐기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1일 밤 충칭시 난안(南岸)구에서 포착한 드론쇼. (사진/신화통신)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삼성전자
카카오
씨티
경주시
kb금융그룹
삼성증권
신한은행
롯데캐슬
KB국민은행
삼성화재
한화투자증권
한화
스마일게이트
NH
신한투자증권
SC제일은행
하이닉스
포스코
교촌
DB손해보험
한국투자증권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