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0 목요일
흐림 서울 14˚C
맑음 부산 15˚C
구름 대구 14˚C
흐림 인천 14˚C
흐림 광주 13˚C
흐림 대전 13˚C
맑음 울산 13˚C
맑음 강릉 11˚C
흐림 제주 14˚C
산업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테크 데이'서 회로박·전지박 등 하이엔드 기술력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소영 기자
2025-11-20 13:44:41

창사 이래 첫 번째 테크데이 개최

AI네트워크용 초저조도 회로박 5개 제품군 공개

류종호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연구개발RD 부문장이 설명하고 있다 사진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류종호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연구개발(R&D) 부문장이 설명하고 있다. [사진=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이코노믹데일리]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창사 이래 첫 번째 테크데이 개최해 인공지능(AI)용 고부가 회로박, 에너지저장장치(ESS)용 전지박 등 제품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지난 19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테크데이(TECH DAY) 2025'를 처음으로 개최했다. AI용 고부가 회로박, 하이엔드 동박 제품 'HiSTEP', 차세대 전지 소재인 리튬인산철(LFP) 양극재, 황화물계 고체 전해질 제품 등을 애널리스트들에게 공개했다.

해당 행사에서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AI용 고부가 회로박, 전지박 등 핵심사업의 기술력과 차세대 전지소재의 발전 방향을 공유했다. 류종호 R&D부문장(CTO)은 약 1시간 동안 AI용 고부가 회로박 제품과 전지박 등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상업화 진행 현황 등을 설명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현재 개발 중인 4세대·5세대 회로박과 반도체 패키지용 초극박·초저도 기술을 선보였다. 온도변화에 민감하지 않아 공정상 불량률을 감소시키는 하이엔드 전지박 제품인 'HiSTEP'도 소개했다. HiSTEP은 고강도와 고연신 특성을 동시에 구현해 ESS용 전지박을 박막화할 수 있게 하며 실리콘 음극 활물질을 10% 이상 적용할 경우 배터리 안정성을 더 강화할 수 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차세대 전지 소재인 LFP 양극재 소재와 황화물계 고체 전해질, 전고체용 차세대 음극 집전체 소재로 미래 핵심 경쟁력도 강화한다는 목표를 공유했다. LFP 양극재 공장은 작년 12월 연산 1000톤 규모의 파일럿 설비 구축을 완료했고 LMO(리튬망간계양극활물질) 공정의 운전 경험을 기반으로 LFP 공정도 조기 안정화했다. 입자 크기 제어 기술 등을 통해 제품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또한 전북 익산에 위치한 황화물계 고체 전해질 파일럿 공장은 건식, 습식 합성 기술과 입도 제어 기술을 중심으로 설계됐으며 지난해 하반기부터 준공 중이다. 

류종호 R&D부문장(CTO)은 "하이엔드 동박 플랫폼 기술력과 차세대 배터리 소재 확보를 통해 국내 배터리, AI, 반도체 산업에 안정적인 공급을 제공할 것"이라며 "기술 확보와 제품 경쟁력 강화로 고객 가치 창출에도 협력할 것"이라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한화
씨티
삼성증권
db
신한투자증권
KB국민은행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경주시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삼성화재
롯데캐슬
카카오
SC제일은행
NH투자증
교촌
포스코
DB손해보험
삼성전자
하이닉스
NH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