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6 수요일
안개 서울 5˚C
맑음 부산 6˚C
구름 대구 4˚C
흐림 인천 5˚C
흐림 광주 8˚C
흐림 대전 6˚C
맑음 울산 5˚C
흐림 강릉 8˚C
흐림 제주 10˚C
산업

인도 재벌 암바니, 서초사옥서 이재용·삼성 사장단 회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훈 기자
2025-11-25 17:02:58

5G 통신 장비·6G 기술 개발·AI 등 미래 사업 협력 확대 모색

아시아 최고 자산가인 무케시 암바니 인도 릴라이언스그룹 회장 사진연합뉴스
아시아 최고 자산가인 무케시 암바니 인도 릴라이언스그룹 회장.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무케시 암바니 인도 릴라이언스그룹 회장이 25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삼성 주요 계열사 경영진을 만났다.

재계에 따르면 암바니 회장은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을 방문해 삼성전자 등 주요 계열사 경영진이 마련한 행사에 참석했다. 행사 후에는 이재용 회장을 포함해 삼성전자, 삼성SDI, 삼성SDS, 삼성물산 등 주요 계열사 사장단과 서초사옥에서 만찬을 가질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양사는 5G 통신 장비 및 6G 기술 개발, 인공지능(AI) 등 미래 사업에서 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전망이다.

앞서 암바니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비즈니스항공센터를 통해 입국했다. 암바니 회장은 순자산이 1160억 달러(약 170조원)에 이르는 인도 최대 갑부다. 그가 이끌고 있는 릴라이언스그룹은 석유화학과 철강, 통신, 소매업, 금융 등 광범위한 영역에서 사업을 벌이고 있다.

이번 방한에는 암바니 회장의 장남 아카시 암바니 릴라이언스 지오 인포컴 이사회 의장도 동행했다.

지오는 가입자 수가 5억명에 달하는 초대형 통신사로, 삼성전자는 지오의 인도 4G 통신망 구축을 위해 통신 장비를 공급했다.

이재용 회장은 암바니 회장과 두터운 친분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회장은 지난해 7월 암바니 회장의 막내아들 결혼식 참석차 인도를 방문하기도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투자증권
신한은행
삼성증권
하나금융그룹
교촌
한국투자증권
im금융지주
우리은행
전세사기_숫자쏭
NH
신한카드
삼성전자
IBK
DB손해보험
KB국민은행
카카오
롯데캐슬
하이닉스
NH투자증
kb금융그룹
신한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삼성화재
한화
신한라이프
포스코
신한금융지주
경주시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