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9 월요일
맑음 서울 -2˚C
안개 부산 7˚C
흐림 대구 4˚C
맑음 인천 -3˚C
광주 -0˚C
흐림 대전 -2˚C
흐림 울산 7˚C
구름 강릉 3˚C
흐림 제주 5˚C
산업

한국타이어 후원, 전기차 레이싱 포뮬러 E 시즌 12 개막 D-2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청빛 기자
2025-12-04 09:19:24

대회 참가 차량에 '아이온 레이스' 공급

포뮬러 E 시즌 11 2025 상파울루 E-Prix 경기 장면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포뮬러 E 시즌 11 '2025 상파울루 E-Prix' 경기 장면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이코노믹데일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자사가 후원하는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12가 '2025 구글 클라우드 상파울루 E-PRIX'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레이스에 돌입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6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로에서 열리는 포뮬러 E 시즌 12는 한국타이어가 후원을 시작하고 맞이하는 네 번째 시즌이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시즌에도 포뮬러 E 대회 참가 차량에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 레이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개막전이 열리는 브라질 상파울로의 '아넴비 삼바드롬 서킷'은 총 11개 코너와 2.93km 길이의 고속 직선 구간과 코너 구간이 혼재된 서킷으로 고난이도의 트랙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타이어의 '아이온 레이스'는 레이싱 중에도 내열성과 안정성을 유지하는 특수 엔지니어링 섬유와 천연고무를 결합한 소재가 적용돼 고속 코너링 및 반복되는 하중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일관된 퍼포먼스를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지난 10월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진행된 프리시즌 테스트 기간 중 그 성능을 확인한 바 있다.
 
지난 시즌 10 '도쿄 E-PRIX'와 시즌 11 '제다 E-PRIX', '상하이 E-PRIX'의 우승자 막시밀리안 귄터 DS 펜스케 소속 드라이버는 "'아이온 레이스'는 안정적인 접지력과 즉각적인 조향 응답성을 제공해 극한 주행 조건에서도 우수한 경쟁력을 유지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해왔으며 이번 개막전부터 한국타이어와 완벽한 레이싱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뮬러 E 시즌 12는 브라질 개막전을 시작으로 멕시코, 미국, 사우디아라비아, 스페인, 독일, 모나코, 중국, 일본, 영국 등 전 세계 10개국에서 총 17라운드에 걸쳐 진행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전자
kb캐피탈
KB국민은행
kt
부산은행
이지스자산운용
cj
LG
미래에셋
한화
KB손해보험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증권
하나금융그룹
삼성물산
kb금융그룹
우리은행
신한금융그룹
kb금융그룹
삼성화재
태광
손해보험
신한은행
현대오일뱅크
유플러스
농협
HD한국조선해양
신한금융
이마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