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1 금요일
흐림 서울 14˚C
부산 17˚C
대구 14˚C
맑음 인천 16˚C
광주 15˚C
대전 14˚C
울산 16˚C
흐림 강릉 16˚C
제주 20˚C
문화

​한콘진-연세대, 게임인재 양성위해 힘 모은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2018-12-13 18:09:34

한콘진, 연세대와 e스포츠 및 게임콘텐츠 분야 전공 개설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지난 12일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연세대학교는 e스포츠 및 게임 콘텐츠 관련 전공 개설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좌측부터 연세대학교 김용학 총장,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영준 원장)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하 한콘진)이 연세대학교와 게임 인재 양성을 위해 손잡았다.

한콘진은 13일 “지난 12일 연세대학교와 e스포츠 및 게임 콘텐츠 관련 전공 개설을 추진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라고 전했다.

게임산업은 첨단 IT 기술과 캐릭터, 스토리, 그래픽 등 콘텐츠 간의 지속적인 융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미래 핵심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한콘진이 발간한 '2017 대한민국 게임백서'는 세계 게임 시장 규모가 2019년 1700억 달러 규모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한콘진과 연세대는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게임분야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e스포츠 및 게임 콘텐츠 전공 개설’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한콘진 김영준 원장과 연세대 김용학 총장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우수 인재들이 게임 업계로 진출할 수 있는 교육기반을 마련하고, e스포츠 분야 전문 인력 양성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한콘진 김영준 원장은 “한국은 온라인 게임과 e스포츠 종주국으로 게임콘텐츠 분야의 추가 도약을 위해서는 우수 인재 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연세대와의 MOU 체결은 향후 한국 게임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SK하이닉스
KB퇴직연금
KB퇴직연금
포스코
NH투자증
신한투자증권
KB퇴직연금
신한은행
삼성화재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
한화
DB손해보험
기업은행
씨티
쿠팡
nh농협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