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신년공연 뭐 볼까?⑩] LA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전하는 ‘해리포터’ ‘스타워즈’ 영화음악...100주년 기념 콘서트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4.11.24 일요일
흐림 서울 2˚C
흐림 부산 11˚C
흐림 대구 6˚C
맑음 인천 5˚C
흐림 광주 5˚C
구름 대전 4˚C
흐림 울산 8˚C
구름 강릉 5˚C
흐림 제주 10˚C
문화

[신년공연 뭐 볼까?⑩] LA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전하는 ‘해리포터’ ‘스타워즈’ 영화음악...100주년 기념 콘서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2019-01-16 00:00:00

3월17일 올림픽 체조경기장

[사진=마스트 미디어 제공]

한 해가 지나간다는 것은 동시에 새로운 출발을 의미한다. 이맘때면 사람마다 각자의 목표를 세운다. 작심삼일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마음의 변화가 필요하다. 때로는 격려를 때로는 위로를 주는 공연들이 도움이 된다. 야심차게 준비한 다양한 장르의 신년 공연들이 관객들을 기다린다.

영화음악 역사상 가장 잘 알려진 작곡가 존 윌리엄스의 음악과, 오늘날 가장 영향력있는 지휘자 구스타보 두다멜, 100년 역사의 LA 필하모닉, 그리고 그 음악이 쓰인 오리지널 영화가 한자리에 만난다.

오는 3월17일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존윌리엄스 영화음악콘서트’는 전통의 LA필하모닉의 고품격 사운드와 영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다.

세계 유수 오케스트라로 자리해 온 LA필하모닉은 올해로 창단 100주년을 맞은 전통의 악단이며, 클래식 음악계를 열광하게 한 예술감독 구스타보 두다멜의 역동적인 리더십 아래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LA 필하모닉은 그동안 댄스, 연극, 영화 등 폭넓은 예술분야를 아우르는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오케스트라의 정의를 다시 쓰는 작업도 해오고 있는데, 이번 존 윌리엄스와의 협업도 그 중 하나이다.

존 윌리엄스는 LA필하모닉과 두다멜의 음악성과 예술성에 깊이 감탄하여 녹음작업을 의뢰하였고, 그들의 앨범이 곧 도이치 그라모폰에서 발매되며, 또한 2019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연주할 예정이다.

본 내한공연에서는 ‘해리포터’ ‘스타워즈’ ‘쉰들러리스트’ ‘쥬라기공원’ ‘죠스’ 등 영화음악사에 길이 기록될 메가히트 음악들이 두다멜 지휘의LA필하모닉 연주로 울려퍼지며, 음악에 맞춰 대형 스크린에 오리지널 영화가 함께 상영된다.

미국 최고의 오케스트라 LA 필하모닉은 2019년 창단 100주년을 맞이하여 페스티벌투어를 나섰다. 3월16일 서울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교향곡 및 피아니스트 유자왕 협연, 17일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존윌리엄스 영화음악콘서트, 18일 롯데콘서트홀에서 피아니스트 유자왕과 바이올리니스트 에스더유, LA필하모닉의 수석들이 함께하는 체임버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NH투자증
부광약품
한화
신한라이프
KB퇴직연금
포스코
nh농협은행
NH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1
삼성화재
KB금융지주_3
퇴직연금
KB퇴직연금
kb
KB금융지주_2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씨티
퇴직연금
기업은행
DB손해보험
녹십자홀딩스
한국투자증권
SK하이닉스
종근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