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금융은 계열사 거래 고객에게 우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스타드림' 서비스를 출시했다. 금융 뿐만 아니라 문화, 음식, 여행, 건강, 기타 등 5가지 분야의 총 20여개 혜택 중 선택 가능하다.
스타드림 서비스는 KB국민은행·카드뿐만 아니라 KB증권·손보·생명의 홈페이지와 앱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스타클럽 고객은 등급에 따라 문화, 음식, 여행, 건강, 기타 등 5가지 분야 총 20여개의 혜택을 신청할 수 있다.
KB손해보험은 건물 주소만으로 가입할 수 있는 승강기 보험을 출시한다. 이 보험은 공공기관의 오픈 API 기술을 활용해 건물 주소만으로 가입할 수 있다.
기존에는 보험사에 건물 주소, 승강기 일련번호, 승강기 종류, 설치 층수, 최대 정원수, 적재 중량을 모두 고지해야 했다. 승강기 보험은 올 3월 의무보험으로 지정돼 승강기 관리 주체는 9월 27일까지 보험에 들어야 하고 위반 시 최대 5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NH농협은행은 애플리케이션 설치나 로그인 없이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가상지점 'NH링크(LiNK)'를 운영한다. 신분증 촬영, 계좌 인증 등 비대면 실명확인을 하면 로그인 없이도 통장, 예적금, 체크카드 가입이 가능하다. 대출상품을 안내받고 계좌조회, 환전 신청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