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네이버파이낸셜, 무료교환·반품 '반품안심케어' 소상공인 서비스 이용료 전액 지원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12˚C
흐림 부산 12˚C
흐림 대구 8˚C
맑음 인천 10˚C
맑음 광주 9˚C
맑음 대전 8˚C
흐림 울산 9˚C
흐림 강릉 7˚C
흐림 제주 11˚C
산업

네이버파이낸셜, 무료교환·반품 '반품안심케어' 소상공인 서비스 이용료 전액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2-08-02 11:00:00

새싹등급인 초기 소상공인에게 내년 7월까지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이용료 전액 지원

주문관리수수료 면제빠른정산과 함께 초기 판매자 성장 효과 기대…향후 지원 확대 방안 검토

[네이버 / 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파이낸셜㈜(대표이사 박상진)이 스마트스토어 무료교환·반품 솔루션 ‘반품안심케어’를 소상공인에게 1년간 무료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파이낸셜은 반품안심케어 서비스에 가입한 소상공인에게 매월 서비스 이용료를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셀러지원포인트’로 전액 돌려주는 ‘소상공인 반품안심케어 무료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스마트스토어 등급이 씨앗, 새싹인 초기 판매자이며, 이중 백화점이나 아울렛 등 대형 유통사 소속 매장은 제외된다. 지원 기간은 8월부터 내년 7월까지 1년간이다. 
 

[반품안심케어무료지원 / 네이버파이낸셜 제공]



지난 5월부터 시작된 반품안심케어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무료교환·반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판매자에게 배송비를 보상해주는 보험 서비스로, 캐롯손해보험과 제휴해 출시했다.

판매자가 상품 카테고리에 따라 산정된 이용료를 내면 교환반품에 따른 비용과 구매자와의 분쟁 등 리스크를 줄일 수 있고, 구매자도 무료교환반품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재 출시 약 3개월만에 반품안심케어에 가입한 판매자는 약 1만 명을 달성했으며 판매건수는 170만 건을 돌파하는 등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네이버파이낸셜 관계자는 “반품안심케어가 판매자들의 매출 상승에 기여하는 효과가 뚜렷한 만큼, 이번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초기 소상공인들의 사업 성장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품안심케어가 적용된 상품은 ‘무료교환반품’ 표시가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와 상품 상세 페이지에 노출되는데, 실제로 지난 5월 출시 후 반품안심케어에 가입된 스마트스토어의 두 달 간의 거래액은 21년 같은 기간에 비해 약 20% 증가했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반품안심케어 서비스는 교환반품에 따른 판매자와 구매자의 스트레스를 해소해 줄 뿐만 아니라 매출 상승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혁신적 금융 서비스”라며, “스마트스토어의 초기 소상공인들이 주문관리수수료를 1년간 면제받는 ▲스타트 제로 수수료 프로그램과 글로벌에서 최단기간 내 정산을 제공하는 ▲빠른정산 서비스에 이어 ▲반품안심케어 무료지원도 적극 활용해 사업 성장에 더욱 탄력을 받길 기대하며, 향후 지원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부광약품
KB퇴직연금
우리은행
씨티
퇴직연금
퇴직연금
DB손해보험
KB퇴직연금
NH
종근당
한화
KB금융지주_3
삼성화재
KB금융지주_2
kb
신한라이프
KB금융지주_1
녹십자홀딩스
포스코
KB퇴직연금
SK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