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정승욱 전 휠라코리아 부사장, BBQ 대표이사 됐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2-08-29 17:56:11

다음 달 1일부터 임기 시작

윤홍근 회장은 이사회 의장 맡아 글로벌 시장 진출 매진

정승욱 제너시스BBQ 신임 대표이사 사장 [사진= 제너시스BBQ그룹 ]


[이코노믹데일리]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전문경영인 체제로 개편된다.
 
제너시스BBQ그룹은 정승욱 전 휠라코리아(주) COO(부사장)를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신임 정 사장의 임기는 내달 1일부터 시작한다.
 
윤홍근 회장은 지주사인 제너시스와 제너시스BBQ의 이사회 의장을 맡아 그동안 지속 역점을 두고 전개해왔던 글로벌 시장개척과 사회공헌, 스포츠지원 등 ESG 경영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지주사인 제너시스는 윤경주 부회장이 맡는다.
 
제너시스BBQ 측은 “이번 CEO 영입은 코로나19 이후 가속화되는 불확실하고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대처하기 위함”이라며 “이 같은 환경에서 비즈니스 전 영역을 창의적으로 통합하고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이끌 수 있는 최고의 역량을 갖춘 현장 중심의 마케팅 전문가가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신임 정 사장은 코오롱그룹 경영전략본부, 제일기획 글로벌부문을 거쳐, 2012년 휠라코리아에 입사ㅙ 최근 휠라의 성공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이끌어내는데 중추적 역할을 했다.
 
특히 MZ세대와의 소통에 있어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실행력을 발휘해 지금의 젊은 휠라 모습을 만들어냈다는 평을 받는다. 이 공을 인정받아 2019년 대한민국패션대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이번 정승욱 신임 대표이사 사장의 영입은 최대 최고 프랜차이즈 그룹, 세계 1등 기업으로 도약을 목표로 회사를 완전히 새롭게 혁신해 K-푸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그룹으로 위상을 보다 확고히 하겠다는 윤홍근 회장의 승부사로서 결심이 담겼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증권
NH투자증권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국민은행
kb_지점안내
신한은행
넷마블
주안파크자이
KB증권
보령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대원제약
경남은행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하이닉스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영그룹
스마일게이트
DB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