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유플러스, 두나무 자회사 '람다256' 웹 3.0 생태계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형 기자
2022-09-07 10:03:15

블록체인·NFT·메타버스 등 웹 3.0 시대 준비

LG유플러스와 람다256 로고.[사진=LG유플러스]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는 람다256의 웹 3.0 생태계 '더 밸런스'에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람다256은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자회사로 루니버스 블록체인 메인넷인 '더 밸런스'를 운영하며 웹 3.0 생태계를 개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웹 3.0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발굴하겠다는 목표로 람다256과 협력한다. 이를 통해 LG유플러스는 서비스 파트너들과 상시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서비스 파트너들이 개발에만 전념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웹 3.0 기술에는 메타버스와 NFT, 블록체인 등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이 포함돼있다. LG유플러스는 더 밸런스에 참여하며 루니버스에서 제공하는 NFT, 메타버스, 게임, 예술, 탈중앙화 금융 ‘디파이(DeFi)’, 블록체인 데이터 검증서비스 ‘트레이스(Trace)’ 및 로열티 포인트 API를 활용해 서비스 파트너들과 기술 협력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무너 NFT’ 등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자체 콘텐츠와 특화 플랫폼을 연계한 웹 3.0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기술영역에 투자와 개발자 채용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최창국 LG유플러스 차세대기술Lab장(상무)은 “웹 3.0 시대에 블록체인 기술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인프라 역할을 담당할 핵심기술로 LG유플러스가 디지털 혁신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미래 기술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블록체인 리딩 테크기업인 람다256과 손을 잡았다”며 “‘더밸런스’를 통해 서비스파트너사들과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대하고 신규사업 기회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하나증권
kb금융그룹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KB증권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주안파크자이
국민은행
경남은행
NH투자증권
넷마블
하이닉스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은행
기업은행
보령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