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패스트푸드점에 도전장"…CU, 프리미엄 햄버거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2-09-20 08:33:06

리얼 비프 치즈버거·리얼 더블 슈림프버거 출시

패스트푸드 전문점 대비 30~40% 저렴

(왼쪽부터) '리얼 비프 치즈버거', '리얼 더블 슈림프버거' 모습 [사진= BGF리테일 ]


[이코노믹데일리] 편의점 CU가 가성비를 높인 프리미엄 햄버거의 라인업을 강화한다.
 
CU는 ‘리얼 비프 치즈버거’와 ‘리얼 더블 슈림프 버거’ 2종을 순차 출시하고 햄버거 품질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리얼 비프 치즈버거는 호주산 순쇠고기 100% 패티를 사용한 햄버거다. 일반적으로 편의점 햄버거의 패티는 2~3000원대 가격에 맞춰 소고기 혼육 및 돼지고기 등을 주로 사용하고 있으나 순쇠고기 100% 패티를 적용했다.
 
리얼 더블 슈림프 버거 역시 통새우 패티와 함께 실제 알새우를 원물 그대로 넣어 기존 새우 버거와 맛과 품질을 차별화했다.
 
CU 관계자는 “프리미엄 햄버거는 제품의 품질을 높인 대신 가격은 원가 절감 노력을 통해 패스트푸드점의 유사 제품 대비 약 30~40%가량 더 저렴하다”며 “최근 외식 물가상승 속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 소비자들의 알뜰 구매를 돕고자 했다”고 말했다.
 
CU가 이렇게 햄버거와 샌드위치의 상품력 강화에 나선 이유는 최근 간편한 한 끼를 선호하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서구식 식사 메뉴에 대한 수요가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CU의 최근 3년간 간편식품 카테고리별 매출 비중 변화를 살펴보면 햄버거와 샌드위치는 2019년 27.3%, 2020년 27.5%, 2021년 30.3%로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햄버거와 샌드위치의 올해(1~8월)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 역시 각각 20.2%, 16.3%을 기록하며 전체 간편식품 매출 13.7%를 상회했다.
 
CU는 올해 햄버거 업그레이드를 시작으로 내년부터는 샌드위치 카테고리로도 범위를 확대해 메뉴와 원재료를 혁신한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맛과 영양을 획기적으로 높인 멀티그레인 샌드위치 등을 기획하고 있다.
 
송경화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는 “CU는 새로운 식사 메뉴를 찾는 고객들의 기대와 눈높이에 맞춰 프리미엄 전략을 통해 편의점 간편식품의 품격을 한 단계 더 높이고자 했다”며 “앞으로 햄버거와 샌드위치 카테고리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원물 중심의 품질 업그레이드를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
DB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KB증권
보령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신한금융지주
넷마블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대한통운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KB희망부자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신한금융
KB금융그룹
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대원제약
하이닉스
기업은행
주안파크자이
스마일게이트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