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엔씨소프트의 인기 모바일게임 '리니지M'에 곧 업데이트되는 'OASIS 2: YOU' 상세 콘텐츠가 공개됐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30일 실시되는 업데이트 내용을 23일 공개했다. 리니지M 이용자들은 △광전사 클래스(직업) 개선 △클래스 체인지 △경험치 합산 △신규 서바이벌 콘텐츠 '오림의 흔적' △다양한 편의성 개선 콘텐츠 등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먼저 광전사 클래스에는 △특정 범위 내 대상을 도발해 자신을 공격하게 하고 '타이탄' 관련 스킬이 대폭 강화되는 '골든 플레이트' △원거리 대상에 도끼를 던져 목표물 효과를 주고 해당 목표에게 '하울'을 사용하면 광역 폭발 효과가 발생하는 '그레이트 마울' 등이 추가된다. 기존 '타이탄(인피니티)', '데스페라도' 등 스킬도 개선됐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이용자는 ‘광전사’ 클래스 리부트를 기념한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12월 14일까지 캐릭터의 클래스를 ‘광전사’로 바꿀 수 있다. 사용 중인 아이템과 스킬도 ‘광전사’에 맞게 교체 가능하다. ‘경험치 합산’ 이벤트도 연다. 이용자는 한 캐릭터의 경험치(80레벨 이상)를 다른 캐릭터(85레벨 이상)로 옮겨 합산할 수 있다.
리니지M은 새로운 서바이벌 콘텐츠 ‘오림의 흔적’을 추가한다. 이용자는 ‘오림의 흔적’에 입장해 4종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한다. 각 캐릭터의 전용 스킬을 사용해 몰려드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전용 보상인 ‘오림의 장신구 강화 주문서 상자’, ‘오림의 흔적 변신 카드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아이템 컬렉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아이템 컬렉션 UI 세분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인벤토리 UI 개선’ △상황에 따라 장비 선택을 더욱 원활하게 하는 ‘장착 UI 세트 기능 개선’ 등을 진행해 이용자 편의성도 개선했다.
또 오는 28일 오후 8시 특별 생방송 '인사이드M 시즌4: 오아시스 어드벤처'를 진행해 업데이트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방송 이후 특별 보상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오는 29일까지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OASIS 2: YOU’ 사전예약을 실시한다"며 "관련 이벤트와 굿즈 판매도 병행되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