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1˚C
맑음 부산 3˚C
맑음 대구 1˚C
맑음 인천 4˚C
맑음 광주 4˚C
맑음 대전 -2˚C
흐림 울산 7˚C
흐림 강릉 7˚C
흐림 제주 11˚C
IT

키즈노트, 실버시장에 출사표.. 실버케어 플랫폼 '패밀리노트'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12-12 16:40:11

키즈노트, 실버시장에 출사표.. 실버케어 플랫폼 ‘패밀리노트’ 공개[사진=키즈노트]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가 투자한 영유아 스마트 알림장으로 유명한 키즈노트가 사업을 확장해 실버 케어 시장에 진출한다. 키즈노트는 최근 ‘패밀리노트’ 서비스를 처음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패밀리노트는 요양/재가 시설과 가족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돕고 가족들이 어르신들의 일상 및 건강 상태를 앱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실버케어 서비스다.  

이번에 공개되는 버전은 알림장, 앨범, 공지사항 등 필수적인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식단표/ 송영서비스/ 투약의뢰서/ 시설 정보 다운로드 등의 기능까지 추가 될 예정이다.

서비스 방식은 시설에서 정보를 입력하면 알림톡으로도 전송되어, 앱을 활용하기 어려운 고령 가족들까지 카카오톡으로 쉽게 소식을 받아 볼 수 있다. 현재 아리아케어 직영점을 포함한 20개소에 가입되어 있고 지속 확장 중이다.

키즈노트는 패밀리노트 출시 이후 실버 시장 진출 및 시니어 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다각도로 협력 중에 있으며, 최근 파트너사 소속 기관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패밀리노트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회를 진행했다. 

키즈노트 최장욱 대표는 “실버 시장 또한 커뮤니케이션이 꼭 필요한 곳이며, 실버 케어 시장에서도 키즈노트에서 추구하는 소통의 가치를 반영하여 공헌하는 것이 책임이라 생각해 진출을 결정하게 되었다”라며, “키즈노트가 기존 10년 동안 쌓아온 커뮤니케이션 노하우와 카카오의 안정적인 인프라를 바탕으로 어르신들과 그 가족들이 보다 나은 소통을 경험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