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1˚C
맑음 부산 9˚C
흐림 대구 3˚C
맑음 인천 3˚C
흐림 광주 3˚C
구름 대전 2˚C
흐림 울산 6˚C
흐림 강릉 7˚C
흐림 제주 10˚C
ESG

카카오게임즈, ESG 본격화 상생∙친환경 활동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1-11 00:56:36

'게임 연계 사회공헌 캠페인' 등 차별화된 ESG 사업 전개 예정

[사진=카카오게임즈]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게임즈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추진 조직을 신설, 본격적으로 상생∙친환경 활동에 나선다.  

카카오게임즈는 ESG 추진 조직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상생, 환경 보호 활동 등 ESG 경영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와 보상위원회를 신설하고, 별도 ESG 실무조직인 ESG팀을 꾸리는 등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조직 설립을 완료했다. ESG위원회는 ESG 경영과 관련한 주요 정책 사항을 심의·의결하고, 보상위원회는 투명하고 합리적인 보상 정책 설계 등 기업의 책임 경영을 도모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ESG 경영에 필요한 내부 조직과 거버넌스 환경을 갖추고 ESG 및 사회공헌 사업 전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특히 게임을 하며 기부를 실천하는 '게임 연계 사회공헌 캠페인' 등 카카오게임즈만의 차별화된 ESG 사업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ESG위원회 설립 이전부터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확대를 위한 사회 공헌 활동들을 전개해왔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사내 물품 및 PC 기부 캠페인’,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디지털 교육 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