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9 수요일
맑음 서울 -2˚C
구름 부산 2˚C
구름 대구 1˚C
맑음 인천 1˚C
흐림 광주 4˚C
구름 대전 3˚C
맑음 울산 4˚C
맑음 강릉 3˚C
흐림 제주 10˚C
생활경제

[JPM 2023] 에스디바이오센서 "연내 10개국 직판 체제로 확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정인 인턴기자
2023-01-12 17:24:05

'2023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발표…"인수합병·자동화 시설로 미국 수요 대응"

메리디언 인수 마무리 단계… 빠른 미국 시장 진입 노려

조혜임 에스디바이오센서 전무가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발표를 진행했다. [사진=에스디바이오센서]


[이코노믹데일리] 글로벌 체외진단업체인 에스디바이오센서가 추가적인 전략적 인수합병(M&A)을 통해 올해 10개국에서 직판 체제를 갖추겠다고 12일 밝혔다.

에스디바이오센서가 1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미국 시장 진출과 추가인수합병(M&A)을 통해 글로벌 체외진단기업과 경쟁하겠다고 밝혔다.
 
발표에 나선 조혜임 에스디바이오센서 전무는 "전략적 M&A를 통해 글로벌 유통망을 넓힐 것이며 연내 최소 10개국은 직판 체제로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M&A는 R&D 범위를 확장할 수 있는 업체나 해외진단업체 유통사 위주로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2021년부터 사업적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인수 대상 기업을 물색해왔다. 브라질 에코, 독일 베스트비온, 이탈리아 리랩을 차례로 인수해 영업 직판 체제를 갖췄다. 또한 지난해에는 미국 진단기업 메리디언을 인수하기로 하고 현재 거래 마무리 단계를 진행 중이다.

조 전무는 “메리디언사의 인수 목적은 현지 생산 및 유통망 활용, 미국식품의약국(FDA) 등록 가속화를 통해 미국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는 것”이라며 “미국 내 수요를 대응하기 위해 현지에 자동화 시설을 지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메리디언 바이오사이언스는 PCR, Enzyme, 항원, 항체, 의약품 원재료 생산 및 공급하는 LS(Life Science)사업 부문과 소화기(Gastrointestinal) 패널, 납 중독 진단 제품을 보유한 DX사업 부문을 가지고 있다.
 
조 전무는 "에스디바이오센서와 메디리안의 생산 공장, 유통망을 합치면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시장을 담당할 수 있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메리디언 인수 목적은 현지 생산 및 유통망 활용, 미국 FDA(식품의약국) 등록 가속화를 통해 빠른 미국 시장 진입에 있다"고 언급했다.
 
콘퍼러스에선 신제품 공개도 있었다. STANDARD M10 FAST RT-PCR이다. RT-PCR의 정확도는 유지하고 검사시간은 50% 단축시킨 제품으로 연내 출시해 시장 점유율 15% 달성이라는 구체적 수치를 제시했다.
 
혈당을 24시간 측정할 수 있는 연속혈당측정기(CGMS)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조 전무는 "2024년 국내를 시작으로 남미, 유럽, 미국 등에 연속혈당측정기를 출시할 계획"이라며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차세대 당뇨병 토탈 솔루션 시스템의 일환으로 All in one CGMS를 곧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기계를 통해 사용자들이 포도당, 케톤, 산소포화도, 락타아제 정보를 한 번에 측정할 수 있게 하겠다"며 "CGMS 데이터를 통합해 인슐린을 자동으로 공급하는 AI 기반 인슐린 펌프 기능도 함께 탑재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올해 처음으로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 참여했다. 콘퍼런스 기간에서 투자자들과 사업개발 및 투자 관련 미팅을 진행했으며 공식 초청을 받아 발표에도 참여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경주시
하나금융그룹
신한투자증권
하이닉스
교촌
KB국민은행
카카오
스마일게이트
DB손해보험
한화
신한금융지주
롯데캐슬
NH
NH투자증
삼성화재
db
신한은행
씨티
삼성증권
SC제일은행
한화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kb금융그룹
삼성전자
우리은행
포스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