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넷마블은 한주간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즐거움을 더하는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했다고 3일 밝혔다
△제2의 나라 '신전 대난투', PvP와 PvE가 어우러진 새로운 5:5 전투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었다.
'신전 대난투'는 새로운 5:5 전장으로, PvP와 PvE가 어우려져 기존 대난투 콘텐츠와는 차별화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신전 대난투' 전장에는 마물이 생성되며, 이를 처치해 '신전의 기운'을 더 많이 보유한 팀이 승리하게 된다. '신전의 기운' 획득에는 마물 처치외에도 상대 팀을 공격해 빼앗는 등 다양한 변수를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대난투 콘텐츠는 총 3종(△신전대난투△용암골대난투△하늘섬대난투)이 되며, 각각의 대난투는 2주 단위로 순차적 진행된다.
'배틀랭크'는 전투력과 미션틀 통해 각종 보상을 획득하는 시스템이다. 일정 수준의 전투력을 달성하면 다이아, 탈 것 스킨, 초상화 프레임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킹덤(일종의 길드)의 최고 레벨을 확장하고, 플레이 피로도를 낮추는 개선 작업들이 진행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새로운 출석체크 이벤트를 오는 16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게임에 접속만 해도 2,222 다이아뿐만 아니라 '신묘한 액막이 인형', '이마젠 소환 티켓' 등 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2월을 맞아 방랑상인 뮤즈가 2배 빠르게 등장하고, 일부 수량제한 상품의 판매량이 2배 증가하는 '22데이 뮤즈 감사제 이벤트'가 오는 16일까지 진행된다. 이외에도 ‘★4 PVP용 수정구 2종’, ‘★6 보석 선택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는 '추운 겨울 호빵먹기 이벤트' 가 열린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원작의 세계관을 새롭게 구성,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해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언령의 인형술사 게헨나’는 신규영웅으로 어둠 속성의 원거리 디버퍼로 자신의 주변에 저주를 퍼뜨리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형을 소환하면 적을 따라다니며 강력한 저주 공격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헨나’를 ‘악마의 화신 세인’과 같은 덱에 편성 후 플레이 시 공격력 증가 효과가 발생한다.
이와 함께 ‘영웅 보스’와 ‘거대 보스’ 콘텐츠 난이도를 새롭게 추가했다. 기존 6단계로 구성된 영웅 보스와 5단계로 구성된 거대 보스는 각각 7단계까지 플레이 할 수 있어 이용자들이 더 다채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서비스 200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월 14일까지 몬스터 처치, 전장 콘텐츠 참여 등 이벤트 미션을 달성하면 사라진 『2』 조각과 『00』 조각을 얻을 수 있으며, 해당 조각을 조합하여 ‘200일 기념 4성 영웅 선택권’, ‘5성 영웅 승급 카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동안 영웅보스, 거대보스 콘텐츠 등 이벤트 미션을 플레이하면 골드, 영웅 승급카드 등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함께하세나! 멀티 보스 클리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외 출석 일수에 따라 옵션 변경권 등 장비 성장에 도움이 되는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특별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원작의 특성을 가장 극대화한 작품으로 사용 무기에 따라 클래스가 결정되며, 전투 상황에 따라 다양한 영웅으로 변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웅 변신 후에는 해당 영웅의 고유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무기와 스킬 간의 조합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퍼즐게임 <샬롯의 테이블>의 발렌타인 데이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하였다. 오는 28일까지 제공되는 첫 번째 ‘What if’ 에피소드 ‘What if - 샤를로트 베르디에의 발렌타인 데이’는 주인공 ‘샬롯’이 납치되지 않고 프랑스인 ‘샤를로트 베르디에’로 성장했을 경우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이용자는 발렌타인 케이크 등을 꾸밀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28일까지 발렌타인 시즌 이벤트를 열고 퍼즐 플레이 등의 미션 완료 시 발렌타인 데이 테마의 코스튬, 골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넷마블은 신규 에피소드, 팀 협동 콘텐츠 등 정규 콘텐츠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 신규 에피소드 ‘우연같은 악연’은 주변 인물 ‘일라이 루소’와 ‘샬롯’의 관계를 알아가는 한편 새로운 음식 ‘블랑케트’를 플레이팅 할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한다.
새롭게 공개된 ‘팀 협동’은 팀원들과 함께 퍼즐을 플레이하며 뱃지를 획득하고 레스토랑의 등급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레스토랑을 성장시킬 때 마다 부스터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팀 협동은 오는 6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방울을 터트려가는 퍼즐 기믹과 50개의 신규 퍼즐 스테이지를 추가했다.
<샬롯의 테이블>은 레스토랑 테마의 3매치 모바일 퍼즐 게임으로, 주인공 ‘샬롯’과 레스토랑을 꾸미고 요리를 직접 만들어갈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퍼즐게임 외에도 ‘샬롯’의 출생의 비밀, 애정 및 갈등관계 등을 담은 몰입감 있는 스토리와 요리 콘셉트의 퍼즐요소 등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