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상품 구매전에 리뷰 확인?...유니드컴즈,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 공식 론칭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상품 구매전에 리뷰 확인?...유니드컴즈,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 공식 론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2-07 09:10:25

커머스 운영 업무를 자동화하는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솔루션

리뷰 자동 노출해 상품 구매 유도하는 '리뷰노출 AI 솔루션' 입점

리뷰 자동 노출해 상품 구매 유도하는 ‘리뷰노출 AI 솔루션’ 입점[사진=네이버D2SF]


[이코노믹데일리] 유니드컴즈가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에 공식 론칭한다. 업무 자동화 솔루션도입으로 SME의 운영 부담 줄일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유니드컴즈는 22년 5월 네이버 D2SF로부터 투자 유치 후,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과 긴밀히 협업해왔다. 이번에 입점한 첫 제품은 네이버 클로바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리뷰 노출 AI’ 이다.

유니드컴즈가 개발한 SME의 매출 성장을 돕는 로봇프로세스자동화 솔루션 ‘킵그로우’는 출시 2년 만에 약 10,000곳의 고객사를 확보했고, 22년에는 네이버 D2SF 등으로부터 36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며 성장성을 입증했다.

이용자의 95%가 상품 구매 전 리뷰를 확인하고 리뷰 노출에 따라 구매 전환율도 최대 38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지만, SME가 매번 좋은 리뷰를 선정해 상품페이지에 노출하려면 상당한 운영 부담이 따른다.

유니드컴즈의 ‘리뷰 노출 AI’는 이용자 리뷰를 분석해 상품 소개 페이지에 자동 노출하는 제품이다. 리뷰 분석, 배너 디자인, 업데이트까지 모든 작업이 자동화돼 있어, 스마트스토어 SME들은 운영 부담 없이 매출 증대를 꾀할 수 있다.

실제로 ‘리뷰 노출 AI’는 스마트스토어 파워 셀러이자 수강생들의 누적 매출을 5,000억 원 이상 견인한 전문가 ‘단아쌤’이 기획 단계에서부터 참여한 제품이다. 리뷰 내용 분석 단계에서는 네이버 클로바의 텍스트 분석 기술을 활용했다. 

앞으로도 유니드컴즈는 RPA, AI 등의 기술을 활용해, 커머스 전문가들의 매출 성장 노하우를 자동화하여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기업은행
KB희망부자
대한통운
하나금융그룹
DB
미래에셋
국민은행
하나증권
우리은행
DB손해보험
부영그룹
KB증권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롯데캐슬
스마일게이트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하이닉스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경남은행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kb_지점안내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보령
넷마블
lx
NH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