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네이버, 인플루언서 서비스홈 새단장...창작자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 더해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네이버, 인플루언서 서비스홈 새단장...창작자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 더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2-15 15:50:31

창작자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 더해 ‘인플루언서 서비스홈’ 새단장[사진=네이버]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가 인플루언서 서비스를 소개하는 대표 페이지를 개편하고, '인플루언서 서비스홈'도 새단장해 선보인다.

네이버는 인플루언서 서비스 소개 페이지를 개편하고, 사용자가 선호하는 분야 창작자를 손쉽게 찾도록 지원하는 인플루언서 서비스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개편된 네이버 인플루언서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는 △창작자 중심 검색 서비스 ‘인플루언서 검색’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인 ‘인플루언서 토픽’ △영향력, 운영 채널 등 인플루언서 관련 종합 정보를 보여주는 ‘인플루언서 채널홈’ 등 네이버가 제공하는 인플루언서 서비스 관련 내용이 담겼다.

또 네이버에서 활동중인 인플루언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서비스홈’도 새롭게 단장됐다. 인플루언서 서비스홈은 사용자가 관심 분야의 인플루언서를 발견하고 팬(fan) 한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를 모아보는 플랫폼이다. 

기존 서비스홈에서는 사용자가 인플루언서를 검색하는 단순 기능을 제공했다면, 신규 서비스홈은 일종의 큐레이션(curation) 서비스처럼 사용자가 관심 있는 분야 다양한 창작자를 추천 받을 수 있고,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도 각기 다른 테마로 분류하여 사용자에 제공하는 등 사용성을 고도화했다.

인플루언서 서비스홈은 네이버 검색 결과와도 연동된다. 인플루언서 콘텐츠 검색 결과에서 '서비스홈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페이지로 이동하면, 직전 검색 결과와 연관된 주제의 전문 인플루언서가 추천된다. 검색 사용자도 보다 쉽게 관심분야 인플루언서를 추천받을 수 있고, 팬 한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는 검색결과에도 우선 노출되는 식이다.

네이버 아폴로 사내 독립 기업(CIC) 한준 책임리더는 “사용자에게 전문성을 바탕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발행하지만,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인플루언서를 컬렉션별로 소개하며 접점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이번 개편을 단행했다”며 “검색 결과와도 연동성을 확대하는 등 사용자는 향후 보다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를 통해서 네이버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종근당
LX
KB국민은행
e편한세상
신한금융지주
SK하이닉스
한국유나이티드
대한통운
하나금융그룹
DB손해보험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롯데캐슬
KB증권
KB금융그룹
신한금융
미래에셋
DB
신한은행
한화
우리은행
NH투자증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