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bhc치킨, 美 시장 첫 진출…'LA 파머스 마켓점'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2-20 10:25:57

본사가 직접 운영…테스트베드 매장 활용

상반기 내 싱가포르 첫 매장 오픈 예정…동남아 시장 적극 개척

bhc치킨 북미 1호점 'LA 파머스 마켓점' 매장 전경 [사진=bhc치킨]


[이코노믹데일리]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첫 발을 내디뎠다
 
bhc치킨은 지난 17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로스앤젤레스(LA) 사우스 페어팩스 애비뉴에 북미 1호점인 ‘LA 파머스 마켓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매장은 미국 시장 진출 본격화를 위한 전초 기지로서 마스터 프랜차이즈가 아닌 bhc치킨이 직접 운영한다.
 
LA 파머스 마켓은 1934년 오픈한 전통 시장으로 LA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이자 LA 시민도 즐겨 찾는 핵심 상권이다.
 
bhc치킨은 이번 LA 파머스 마켓점 오픈을 통해 미국 현지인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소울푸드인 K-치킨을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한 주력 메뉴로 bhc치킨은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을 내세웠다.
 
이 외에 윙, 텐더 등 부분육 시리즈와 치킨, 프렌치프라이, 음료로 구성된 런치 세트 메뉴 4종 등 총 20여 종의 메뉴를 판매한다.
 
bhc치킨은 이번 북미 1호점 공식 오픈을 계기로 해외 진출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올해 상반기 내 싱가포르에 bhc치킨 첫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며 기존 말레이시아 매장을 포함해 싱가포르 등 동남아 시장 개척해 적극 나선다.
 
또한 LA 파머스 마켓점의 성공적 연착륙을 통해 bhc그룹 내 다양한 외식 브랜드의 미국 진출을 적극 타진한다는 전략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입지 선정과 오픈까지 약 1여년의 시간이 소요될 정도로 공을 들인 만큼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미국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앞으로 미국 소비자 입맛에 부합되는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여 미국 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롯데캐슬
대한통운
미래에셋
KB금융그룹
종근당
e편한세상
신한금융지주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DB
우리은행
신한금융
한화
한국유나이티드
NH투자증
KB국민은행
DB손해보험
LX
SK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