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LG전자, 가격 부담 낮춘 'LG 휘센 타워II' 3종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수습기자
2023-03-28 10:00:00

에어컨 전면 원형 토출구 없애 '심플'한 디자인

연 1회 '렌탈/케어십 서비스'로도 이용 가능

LG전자가 프리미엄 디자인에 가성비를 갖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LG 휘센 타워II」 신제품을 출시한다.[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가 휘센 타워II 에어컨을 디럭스·스페셜·히트 등 3개 모델로 선보인다. 

LG전자는 휘센 타워 프리미엄 라인업 중 디자인은 더욱 심플하면서 가격 부담을 줄인 'LG 휘센 타워II'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LG 휘센 타워II는 기존 휘센 타워 에어컨 전면의 원형 토출구를 없앤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 거실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도록 에어컨 전면이 보다 깔끔했으면 좋겠다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했다. 

이를 위해 에어컨이 작동할 때 무드조명과 각종 정보 전달을 표시하는 서클라이팅을 디지털 방식으로 구현했다. 고객은 기존 휘센 타워I과 새로운 휘센 타워II 디자인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LG전자는 '23년형 휘센 스탠드 에어컨 전 제품에 지구온난화지수(GWP)가 기존 R410A 대비 1/3~1/4 수준인 R32 냉매를 적용해 환경보호에 앞장선다. 미래세대를 위한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LG전자가 실천하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이다.

LG 휘센 타워II는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따라 꼼꼼하고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자동 청정관리' △고객이 원할 때마다 제품을 열어 에어컨 내부 팬을 모두 직접 청소할 수 있는 '셀프 청정관리' △실내 온도가 설정값에 도달하면 집에 있는 반려동물이 덥지 않도록 냉방을 켜주거나 LG 씽큐 앱 알람을 주는 '펫케어 모드' △에어컨이 실내환경에 맞춰 운전하는 '스마트케어' 등 휘센 타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그대로 계승했다.

신제품은 매월 일정 금액을 내면 초기 구입 비용 부담 없이 에어컨을 이용할 수 있다. 연 1회 전문가 관리와 점검까지 받을 수 있는 '렌탈/케어십 서비스'로도 이용할 수 있다.

LG 휘센 에어컨 렌탈 상품은 플래티넘과 스탠다드로 구성된다. 스탠다드는 △제품 외관 청소 △냉매 및 실외기 등 성능 점검 △필터 오염 상태 점검 및 세척, 교체(공기청정 기능 포함 제품)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래티넘은 여기에 제품을 분해한 뒤 스팀 등 전문장비를 이용해 열교환기, 냉방팬 등 제품의 보이지 않는 곳까지 세척하는 서비스가 추가된다.

이재성LG전자 생활가전(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고객 선택 폭을 넓히고 가격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에어컨 라인업을 추가했다"며 "친환경 냉매를 적용한 제품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지속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롯데캐슬
신한금융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KB증권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미래에셋
넷마블
우리은행
NH투자증권
보령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여신금융협회
기업은행
신한은행
DB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하나금융그룹
부영그룹
국민은행
대원제약
lx
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