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업비트, 버그바운티 2차 참가자 모집…최대 5000만원 포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석훈 기자
2023-04-10 08:43:17

신청 기간은 17일 오후 2시까지

업비트, 버그바운티 전용 소개 페이지 개설

자료사진[사진=두나무]

[이코노믹데일리] 업비트가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버그바운티) 2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유효한 취약점을 찾아낸 신고자에게는 위험도에 따라 최대 50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의 운영사인 두나무는 사이버 보안 스타트업 티오리와 '업비트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2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버그바운티는 화이트햇 해커가 서비스 또는 제품의 보안 취약점을 제보하면 그에 적합한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두나무와 티오리는 보안 취약점을 악용한 침해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2022년 12월 1차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양사는 보안 취약점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차 프로그램 참가자를 추가 모집하기로 했다.

업비트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은 취약점 분석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티오리가 자체 개발한 버그바운티 플랫폼 '패치데이'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 등록 기간은 10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17일 오후 6시까지다.

버그바운티 대상은 △업비트 웹 △업비트 글로벌 웹 △최신 버전의 업비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등이다.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의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참가자는 오는 12월 13일 자정까지 자유롭게 활동하게 된다.

정재용 두나무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는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은 다양한 보안 전문가로부터 취약점을 제보받아 잠재적인 위험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며 "두나무는 지속적인 보안 시스템 강화를 통해 누구나 믿고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거래 환경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나무는 업비트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소개 페이지를 별도 개설하고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진행 절차, 포상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하나증권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
스마일게이트
보령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DB
KB증권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대원제약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국민은행
NH투자증권
부영그룹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경남은행
여신금융협회
넷마블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