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넥슨에 따르면 이날부터 메이플스토리 인게임 이벤트 '메이프릴 아일랜드'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로 6월 7일까지 새로운 세계관인 메이프릴 아일랜드 등장했고,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준비했다.
우선 메이프릴 위시 오브 이벤트에서 6주간 일일 참여 기준을 달성하면 △블랙 큐브 20개 교환권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 20개 교환권 △극한 성장의 비약 등 다양한 일일 보상을 제공한다.
또 같은 이벤트를 통해 매일 스킬 포인트를 획득해 다양한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이벤트 스킬 메이프릴 크리스털을 6단계까지 올릴 수 있다.
더 나아가 메이프릴 어드벤처에서 마법사·전사·궁수·도적 등 전체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 4명으로 파티를 맺어 심연의 발록을 사냥할 때, 다량의 경험치를 제공하는 'EXP 교환권'이 지급된다.
이 외에 필드 몬스터 사냥 후 획득할 수 있는 '메이프릴 메모리아 상자'를 열어 역대 주년 아이템 중 1개를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다. 아이템을 모두 등록하면 ‘메이프릴 메모리아’ 의자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20주년 이벤트와 더불어 큐브 시스템과 장비 성장 체제를 개선한다. 장비 잠재 능력을 재설정하는 레드 큐브·블랙·에디셔널 큐브에 등급 상승 보장 시스템을 추가한다.
이에 더해 잠재 능력 중 효용이 낮은 옵션을 제거하고 일부 옵션의 수치를 상향 조정한다. 주문의 흔적을 사용해 100% 확률로 순백의 주문서·아크 이노센트 주문서·이노센트 주문서·황금 망치 효과를 부여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한 ‘메이프릴 아일랜드’에 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